매일신문

이재명 "소년원 입소는 '악의적 허위사실'…강용석·김용호 고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이 과거 이 후보가 소년원에 입소한 전력이 있다는 루머에 대해 악의적인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이 후보 측은 6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SNS에서 이재명 후보자가 초등학교에서 퇴학당했고 범죄로 인해 소년원에 입소했다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 측은 "초등학교 퇴학 관련 루머는 이미 인터넷에 공개된 졸업장을 통해 허위사실임이 확인 가능하다"며 "소년원 가짜뉴스 역시 실효된 형 등을 포함하는 수사자료표 내용 확인용 '범죄·수사경력 회보서'를 통해 허위사실임을 명확히 확인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범죄·수사경력 회보서에 보호처분 등 소년원 관련 기록이 없다는 것은 한 언론사의 보도 '이재명 범죄·수사경력 회보서 공개'를 통해 확인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 측은 "악의적 허위사실을 유포한 강용석, 김용호 2명에 대해선 12월 6일 고발 조치를 완료하였으며, SNS에 허위사실 및 가짜뉴스를 유포하고 있는 일반인 10여 명에 대해서는 법률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악의적 허위사실과 가짜뉴스에는 강력한 법적대응으로 엄중 대처하겠다"고 했다.

앞서 지난 4일 이 후보는 군산 공설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도 "소년공이라고 했더니 소년원 출신이라고 이상한 가짜뉴스를 퍼트리고 있다"며 해당 루머에 대해 강력 부인하기도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