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정숙 여사 "가장 빛난 알파벳 'K'…팬데믹 속 전세계 감동 준 K콘텐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1 한류 큰잔치'에 영상 축사 보내…"한류,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한류팬 덕분"

김정숙 여사가 16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
김정숙 여사가 16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2021 한류큰잔치(K-healing On Festival)'에서 영상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K콘텐츠, 즉 한류 콘텐츠가 코로나19 어려움을 겪는 세계를 위로했다고 평가했다.

김 여사는 16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1 한류 큰잔치' 행사에 보낸 영상 축사에서 "K콘텐츠는 코로나 팬데믹 속에 어려움을 겪는 전 세계인에게 위로와 희망과 감동을 전해 줬다"면서 "한류는 국경과 인종을 넘어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퍼뜨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류 큰잔치'는 한국 문화를 외국에 알리는 외국인 홍보 전문가와 전 세계 한류팬 등 한류 콘텐츠 창작자들이 소통하는 장으로 열린 행사다.

김 여사는 "K팝, K무비, K드라마 등 한 해 동안 가장 빛났던 알파벳이 케이(K)였다"면서 "세계의 청소년은 K팝의 노랫말과 춤을 배우며 자신을 사랑할 수 있게 됐고 용기를 배웠다"고 했다.

방탄소년단(BTS)을 필두로 해 국내 가수 노래가 전 세계에 울려퍼진 것을 언급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여사는 또 한복 차림으로 볼리비아 명소를 찾아 촬영한 한류팬 등을 언급하며 "'K'를 빛나게 해준 주역은 바로 전 세계의 한류팬"이라면서 "'K인플루언서'는 전 세계가 함께 공유해야 할 가치를 한국 소식에 담아 전하고 소통과 교류와 연대의 문이 돼줬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