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토뉴스]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누가 될까...물방울에 맺힌 '기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새 대통령을 뽑는 2022년 대선의 해가 밝았습니다.

3월9일 보수의 정권교체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될 지, 정권연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될 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이번 대선결과는 6월 지방선거 변화에도 직접적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올 대선은 국가의 미래와 민생을 위한 담론과 정책, 공약 대결을 펼치는 민주주의 선거의 장입니다. 또 선거권 연령이 만 18세로 바뀐 뒤 처음 실시되는 선거이기도 합니다.

유권자인 국민들은 물처럼 맑고 깨끗한 정치를 원합니다. 좋은 물과 나쁜 물이 있듯이 잘못된 정치는 나라에 불안과 혼돈·상처만 안겨주고, 올바른 정치는 국민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 정부가 앞으로 해결해야 할 난제는 첩첩산중입니다. 코로나19 극복과 성난 부동산 민심, 청년실업 및 고용문제, 탈원전 정책, 자영업자 손실보상 등 산적한 현안을 잘 풀어내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주어야 합니다.

유권자의 표심은 하나의 맑은 물방울입니다. 이 물방울들이 모여서 거대한 물결, 투명한 민심으로 나타납니다.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을 찍는 기표 문양이 왕관 모양 속 물방울에 맺힌 모습을 촬영해 합성했습니다. 캐논 EOS 5D Mark IV, 100mm매크로렌즈 셔터 스피드 1/1,000초.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