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체육회, 설명절 맞이 가족과 함께 그린워킹 챌린지 이벤트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7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22일간 진행, 상품권 등 준비

대구시체육회가 17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22일간, 설 명절을 맞이해 일상생활 속 건강과 환경 지키기를 함께 할 수 있는 '2022 그린워킹 챌린지'를 진행한다.

그린워킹은 기후문제 해결을 위해 모두가 한걸음씩 실천한다는 뜻으로 걷기 챌린지를 통해 자동차 이용을 줄여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과 대기오염을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실천 및 건강과 면역력을 증진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이벤트로 미션과 이벤트 참여자에게 선착순 및 무작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대구국제 마라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미션수행을 하면 된다. 미션은 '5만보 걷기'와 '10㎞ 달리기'다.

두 미션은 챌린지 기간(22일) 중 누적기록으로 달성여부가 결정된다. 5만보 걷기는 대구시민 대상으로 선착순 2천명, 10㎞ 달리기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1천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로 미션완료자 중 '대구국제마라톤 홈페이지' 에 미션수행 인증사진을 업로드한 100명에게 무작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대구국제마라톤' 앱에서 만보기와 자유달리기 미션을 선택해 시작버튼을 클릭 후 수행한 다음 반드시 종료버튼을 클릭해야 누적기록이 등록된다.

나의 현황에서 진행되고 있는 누적기 록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의현황에서 미션별 '미션완료' 버튼을 클릭해야 선착순 등록이 완료된다.

박영기 대구시체육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지만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고 일상생활 속에서 비교적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를 통해 건강과 환경까지 지키자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그린워킹 챌린지에 참가하여 평소 못한 이야기도 나누며 마음 따듯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