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안동중 축구부, 경북소체 결승서 우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임휘수 선수, 우승 골 넣어 풍기중에 1:0 승리
안동중 축구부, 2022년 춘계 전국 중등축구 대회서도 우승

경북 안동중학교 축구부가 경북소년체육대회 우승을 기념해 화이팅 포즈를 취하며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안동중학교 축구부가 경북소년체육대회 우승을 기념해 화이팅 포즈를 취하며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안동중학교 축구부는 지난 24일 안동 강변구장에서 열린 '경북소년체육대회' 결승전에서 풍기중학교 축구부를 상대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시합에서 안동중 축구부는 풍기중 축구부에 1대0 간발의 차이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우승 골을 넣은 임휘수 학생선수는 "감독님과 코치님, 그리고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지난 23일 열린 포항 포철중학교와 경기에서도 안동중 축구부는 전후반 1:1의 접전 끝에 승부차기에서 5대3으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기도 했다.

안동중 축구부는 2022년 춘계 전국 중등축구 대회에 이어 경부소체에서도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축구 명문 학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성섭 안동중 교장은 "학생들이 우수한 선수로 성장하려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는 대담함이 중요하다"며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치열하게 도전하며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이나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라고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