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승엽야구장학재단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유소년 선수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이승엽 야구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이승엽야구장학재단 사무국으로 우편 접수만 가능하다. 신청양식은 이승엽야구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엽야구장학재단은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 소속된 초등학교 10명, 중학교 5명, 고등학교 3명 등 총 18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매월 초등학생은 20만원,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씩 매년 총 6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외에도 운동에 필요한 야구용품도 함께 전달한다.
이번 야구장학금은 앞서 일회성으로 진행됐던 기존 장학지원 사업과는 달리 선발된 장학생들이 각 초·중·고 학급별 정규 교육과정을 마칠 때까지 정기적으로 지원된다.
다만, 현재 한국야구위원회(KBO) 'KBO 유소년장학금' 또는 KBO 소속 구단의 장학금 수령자는 중복 신청이 금지된다.
이승엽 이사장은 "이번 장학지원사업을 통해 유소년 선수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학생을 선발하는 데 있어서 투명성 및 공정성이 가장 중요하기에 대구시교육청과 한국장학재단 인재육성장학부와 함께 '장학생 선발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하게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