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중구자원봉사대학 11기 및 대학원 입학식 가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중구청은 지난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11기 중구자원봉사대학 및 제4기 중구자원봉사대학원' 입학식을 가졌다. 자원봉사대학(원)은 자원봉사자 전문성 강화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1일까지 매주 1회 총 15주 동안 전문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중구자원봉사대학은 최근 대규모 산불 및 수해 등 전국에서 자연재난이 자주 일어난 만큼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법, 재난심리상담 교육 등 재난현장 전문 자원봉사교육을 편성하였다.

대학원은 올해 신규 교육으로 친환경생활지도사 자격증 과정 및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녹색생활 실천 리더를 양성하고, 또한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저장강박 의심가구의 정리정돈을 돕는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할 예정이다.

2012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중구자원봉사대학은 총 52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전문자원봉사 인력풀을 구성, 유기적인 자원봉사 협력체계를 형성하여 각 기수별로 복지시설, 요양병원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곳곳에서 주기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중구자원봉사대학에 참여해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역량을 갖춘 자원봉사 전문가로 거듭나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도시 중구의 주역이 되기를 부탁드린다"고 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