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2~29일 '2022 대구광역시 미래융합 기술인재 경진대회'를 열었다.
직업계고의 수업 혁신 및 대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대회엔 대구 지역 직업계고 20곳, 94개 팀, 233명의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업 경진대회 ▷나의 꿈(포트폴리오) 발표대회 ▷SNS 영상 공모전 등을 통해 능력을 발휘했다.
프로젝트 수업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행한 결과를 발표하는 대회다.
대회 결과는 내달 5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3팀, 최우수 7팀, 우수 13팀, 장려 19팀 등 모두 42팀에는 대구시교육감상을 수여하고, 수상작들은 내달 20, 21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 직업교육 박람회(특·마 페스티벌)'에서 전시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학교 교육활동 홍보를 통해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