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 군민상' 안영근·박영선·박정웅·최상구·김철식 씨

안영근 보광산자 대표
안영근 보광산자 대표
박영선
박영선

박정웅
박정웅

최상구
최상구
김철식
김철식

경북 군위군은 4일 '2022년 자랑스러운 군민상'으로 안영근(65) ㈜보광산자 대표, 박영선(64) 새마을후원회 회장, 박정웅(85) 전 대한노인회 의흥면분회 사무국장, 최상구(67) 전 재구군위군향우회장, 김철식(73) 군위군파크골프협회 회장 등 5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안영근 ㈜보광산자 대표는 군위농공단지운영협의회장을 맡아 군위농공단지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경제의 번영을 이끌었다. 또한 교육발전기금과 사회복지모금 등 나눔과 선행에 앞장, 훈훈한 지역 사회 조성에 기여했다.

박영선 새마을후원회장은 이웃과 지역 사회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단체를 통한 봉사와 기부뿐만 아니라 위기 가구, 연로자 등 사회적 약자와 저소득 청소년 돌봄 등 봉사 정신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

박정웅 씨는 대한노인회 의흥면분회 사무국장을 역임하며, 평소 희생과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했다. 특히 노인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 노인 복지 향상, 지역민들의 경로사상을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

최상구 씨는 삼국유사면 명예면장으로 남다른 사명감과 애향심으로 고향 발전과 매년 기부활동을 이어왔다. 출향인으로서 재구군위군향우회장, 재구고로면향우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군위군의 홍보에도 노력해 왔다.

김철식 군위군파크골프협회장은 사재를 털어 삼국유사면 파크골프장 조성에 앞장서는 등 군위군 체육 발전에 기여했다. 올해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군위 2호에 가입했다.

'자랑스러운 군위군민상' 수상식은 오는 7일 '제46회 군민체육대회' 행사와 연계해 열릴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