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14일 월요일(음력 10월21일)>

쥐띠(子)

▶36년생 나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내가 신처럼 행동해서 주변을 불편하게 만들고 있네요.
▶48년생 아랫사람 도움으로 큰 이익을 취해요. 받은만큼 베풀어줘 공생관계를 만들어요.
▶60년생 원망하고 증오하는 마음이 쌓이게 되어 서로에게 상처만 남기네요. 그만하세요.
▶72년생 귀인같은 도움으로 성공을 이룰 수 있어요. 주위를 둘러 귀인을 한번 찾아봐요.
▶84년생 작은 실수로 인해서 마음이 틀어질 수 있어요. 가까운 관계일수록 더 조심해요.

소띠(丑)

▶37년생 지금 자금상황을 점검해 보세요. 돈 흐름이 막혀서 곤란을 겪게 될 수 있어요.
▶49년생 건강은 괜찮나요? 몸이 조금이라도 아프면 미루지 말고 바로 병원으로 가세요.
▶61년생 상처나 흉이 생길 수 있어요. 큰사고 방지 액댐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73년생 자기 신념으로 내 환경을 구축하고 내 무대를 만들려고 하네요. 응원 합니다.
▶85년생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마세요. 눈치없이 행동하면 왕따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범띠(寅)

▶38년생 이제는 골칫거리도 어느정도 해결이 되어서 편안하게 시간들을 보낼 수 있어요.
▶50년생 시끄러운 송사에 엮이게 돼요. 하지만 적당히 합의하는 게 본인에게도 좋아요.
▶62년생 마치 전쟁이 끝나고 꿀맛같은 휴식을 맞이한 것처럼 이제 숨 좀 돌릴수 있어요.
▶74년생 나를 구속, 명령하거나 불편하게 하는 것들은 다 싫어요. 피할 수 있음 피해요.
▶86년생 이유도 없고 그냥 좋은 것은 나중에 꼭 후회를 남겨요. 이성적으로 판단하세요.

토끼띠(卯)

▶39년생 환경적인 요인으로 병을 얻을 수 있어요. 습한 곳에서는 건강을 해칠수 있어요.
▶51년생 자신이 남들보다 희생하고 봉사하면 그 이로움은 자식과 후손에게 전해질겁니다.
▶63년생 자기 철학, 신념이 타인과 다르다고 부끄러워마세요. 신념은 내가 만드는겁니다.
▶75년생 자기복은 자신이 만드는 것이고 자신이 차는 거예요. 예쁜 말은 복을 만들어요.
▶87년생 재물복은 있지만 돈관리가 안돼 들어온만큼 나가게 돼요. 자금관리에 신경써요.

용띠(辰)

▶40년생 마음도 몸도 불편합니다. 인명은 재천이라고 했으니 불안한 마음을 내려놓아요.
▶52년생 혹시 명리, 철학, 심리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64년생 배우자와의 갈등이 생길 수 있어요. 싸우려 말고 상대를 이해하려 노력해봐요.
▶76년생 이해심이 많아도 고집과 자존심이 유난히 강해요. 그래서 사람들이 불편해해요.
▶88년생 자신의 재능을 잘 알고 있나요? 정교하고 분석적인 성격을 직업으로 활용해요.

뱀띠(巳)

▶41년생 자기 자신을 너무 모르니 마음공부를 추천합니다. 자신만 억울해 하지 마세요.
▶53년생 신비한 경험을 많이 하네요. 독특한 직관력으로 오히려 피곤한 경우가 많아요.
▶65년생 이제는 마음의 전쟁통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행복을 찾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77년생 재물에 대한 욕구가 강하지만 과욕하지만 않으면 득템의 기회가 주어질 거에요.
▶89년생 남에게 자기 과거나 상처를 드러내기를 싫어해요.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됩니다.

말띠(午)

▶42년생 온화하고 점잖고 편안한 인상이 보기 좋습니다. 존경받는 어르신의 모습이네요.
▶54년생 의리와 신용이 정확해서 위기가 와도 잘 극복할 겁니다. 지금부터 극복하세요.
▶66년생 이제는 계획적인 인생설계를 통해서 몸이 편한 선택을 하는게 좋을것같네요.
▶78년생 평화주의자라 싸움은 싫어하지만 좋고 싫은건 확실해서 대인관계가 칼같아요.
▶90년생 타인이 나와 친해지려 한다면 거리를 둬야해요. 신중해서 나쁠것 없습니다.

양띠(未)

▶43년생 불안한 마음을 조절할 수 있어야 삶의 질이 상승해요. 취미, 마음공부 권해요.
▶55년생 자신의 역할 소홀히 하고 있네요. 그러면 근심걱정은 계속 생기고 불행해져요.
▶67년생 엄청 민감해서 대충 넘어가는 법이 없어요. 무조건 손본다고 좋은게 아니예요.
▶79년생 잘쓰면 도움되고 잘못쓰면 오히려 방해가 돼요. 상황판단을 잘해서 선택하세요.
▶91년생 주어진 삶을 막 살면 도움 안돼요. 일어났던 일에 대해 생각의 시간을 가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원하는대로 살고 싶은데 친구따라 하니 찝찝하고 답답하네요. 내 주관대로 해요.
▶56년생 인간의 힘으로 극복못하는 일도 있지만 인간이 노력하지 않아 잃는 것도 있어요.
▶68년생 생각을 드러내고 주장하기 힘들어요. 내 능력도 잘 드러나지 않아 속상해요.
▶80년생 전혀 도움은 못받고 오히려 내가 도움을 주고 있죠. 그래도 해야한다면 해야죠.
▶92년생 지금은 결과적으로 드러나는게 없어 속상하지만 결국 승자는 자신이 될 거에요.

닭띠(酉)

▶45년생 위기속에서 사는 듯 늘 긴장을 해요. 지금껏 잘 버텨 살아준 나에게 위로해줘요.
▶57년생 다 된밥에 코빠트린 것처럼 불필요한 일을 하네요. 자기 행동을 직시해 보세요.
▶69년생 나에게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필요할때는 타인의 도움도 받으세요.
▶81년생 자신을 사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변 사람들을 챙기는 것도 좋은 개운법예요.
▶93년생 능력은 좋지만 자기와 맞을지 의문이네요. 장단점을 파악해서 결정하도록 해요.

개띠(戌)

▶46년생 매사 불평불만이 가득한 당신, 오늘만큼은 아무런 생각없이 멍 때리기를 해봐요.
▶58년생 지기 싫어하고 실패를 두려워하네요. 시행착오를 겪으면 오히려 배움이 커져요.
▶70년생 어린아이처럼 욕심을 부리고 있네요. 잔머리를 쓰다 오히려 있는것마저 잃어요.
▶82년생 감정기복이 없고 평온할 때 좋은 일도 생겨요. 마음을 편안히 가지려 노력해요.
▶94년생 융통성없는 모범생타입이네요. 원리원칙을 따지다 오히려 인정없다 소리들어요.

돼지띠(亥)

▶47년생 역시나 나의 기술성은 확실한 결과물까지 만들어내게 되네요. 리스펙트 입니다.
▶59년생 편안한 마음으로 여유롭게 하는 것이 그것이 능력입니다. 나를 믿고 끌고가요.
▶71년생 베푸는 나의 마음을 누군가는 알고 인정해 주네요. 보람되고 뿌듯한 하루네요.
▶83년생 어떤 실수도 용납이 안되고 눈치밥을 먹고 있는 상황이네요. 이대로는 안돼요.
▶95년생 자신을 포장하고 과시하고 허세를 부리게 되면 나중에 후회를 하게 될 거에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