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30일 수요일(음력 11월7일)>

쥐띠(子)

▶36년생 건강을 체크할 때가 되었습니다. 종합적인 건강검진을 받아보기를 권해드립니다.
▶48년생 많은 시행착오로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일취월장한 자기모습이 자랑스럽네요.
▶60년생 나에게 결정권이 생깁니다. 불법, 탈법없이 공정하게 일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72년생 다소 무리한 노동이나 지출, 과로로 인해 무리가 옵니다. 페이스조절이 급해요.
▶84년생 선택의 순간이 옵니다. 감정적으로 결정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판단 하도록해요.

소띠(丑)

▶37년생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모든 일에 선두에 서서 애를 써봅니다.
▶49년생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상황이지만 서서히 현실화돼요. 그러면서 질서정연해져요.
▶61년생 내가 쌓은 업적과 입지조건으로 좋은 곳으로 입성하게 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73년생 문제가 닥치면 그것을 피하려만 하지 말고 이용해서 더 좋은 결과를 얻어봐요.
▶85년생 여기저기서 나를 찾습니다. 그냥 거기에 참석만 해도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죠.

범띠(寅)

▶38년생 욕망과 소유의 욕구가 커져요. 과욕은 많은 화를 부르니 욕심을 버리도록 해요.
▶50년생 내맘대로 할 수 있는 권한이 생깁니다.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많은 게 달라져요.
▶62년생 갑자기 힘쓰고 애쓸 일이 생깁니다. 무리하지 말고 오버하지 말고 적당히 해요.
▶74년생 주변의 곤란함을 살펴주고 있네요. 나보다 가족, 동료들을 먼저 챙기고 있네요.
▶86년생 별 도움이 안 되겠지만 그래도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보탬이 되도록 해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완성 단계 앞에서 고비가 왔습니다. 충분히 잘 이겨 낼거니 걱정을 하지 말아요.
▶51년생 실수로 흉터나 상처를 입을 수 있어요. 큰일 터지기 전에 액땜이라 생각하세요.
▶63년생 헛수고 같아도 헛수고가 아닐 수 있으니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일하도록 해요.
▶75년생 리더가 되기보다 힘있는 2인자가 되도록 하세요. 리더는 오히려 실속이 없어요.
▶87년생 두 불길이 불타오른 것처럼 선봉장이 되면 앞으로 나가는 속도가 2배가 되네요.

용띠(辰)

▶40년생 재주와 능력이 뛰어나요. 이 일의 목표가 선명해지면 나의 명성도 커집니다.
▶52년생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커져서 병이 될 것 같아요. 그리움에 사무칩니다.
▶64년생 변신의 시기입니다. 변화를 위해 준비한 것을 다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요.
▶76년생 주변 사람들에 비해 당신의 능력이 돋보여요. 시기 질투의 대상이 될 수 있어요.
▶88년생 자기 분야에서 자신의 이름을 날릴수 있는 기회입니다. 겸손한 태도로 임하세요.

뱀띠(巳)

▶41년생 오늘 넘어져 다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괜히 안하던 짓을 해서 그런듯 하네요.
▶53년생 사람들은 만가지 복은 없어도 한가지 복은 있어요. 자기가 가진 것에 감사해요.
▶65년생 항상 나의 것을 탐내고 시기하는 사람이 있어요. 스스로 자기 것을 보호하세요.
▶77년생 교통사고나 접촉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점검을 하고 출발하도록 해요.
▶89년생 완성의 단계에서 고비가 찾아와요. 그러나 위기를 통해서 나는 성장을 이룹니다.

말띠(午)

▶42년생 내가 가는 길이 틀린 길은 아닙니다. 바르지만 무모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54년생 더 나은 삶을 위해 지금은 점검하고 변화하고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해요.
▶66년생 도약하는 변화의 과정 속에 있어요. 혼자보단 함께 여럿이 하는 게 좋습니다.
▶78년생 문서가 내소유가 됩니다. 내가 바랐던 소원을 이룬 단계라서 뿌듯한 마음들어요.
▶90년생 애를 쓴 만큼 성과가 나오게 됩니다. 한 일에 대한 보상과 인정을 받게 됩니다.

양띠(未)

▶43년생 무슨 일의 동력을 받는 기분이 듭니다. 내가 하지 않았지만 무언가를 제공 받죠.
▶55년생 기간이 만료되었으니 새출발을 준비합니다. 마무리로 정산이 되니 기분 좋아요.
▶67년생 열정이 좀 과해 보입니다. 과로로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니 몸챙겨가며 일해요.
▶79년생 상부상조해야 합니다. 혼자는 절대 못할 일은 함께 한다면 이뤄낼 수 있습니다.
▶91년생 성과는 올라오지만 조급한 맘에 일에 대한 강박이 생길수 있어요. 천천히 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여러모로 에너지 소비가 커지네요. 체력적인 안배를 하면서 활동 하도록 해봐요.
▶56년생 내가 이끌고 나가야 할 일이 많아요. 바른 길로 안내하고 인도하기 위해 애써요.
▶68년생 갖고 싶었던 물건과 사람을 모두 내것으로 만들고 싶어요. 감정표현이 중요해요.
▶80년생 노력한 것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이룹니다. 그러니 주변에서 시기질투를 하네요.
▶92년생 주변인들과 눈높이를 맞추려 노력하세요. 그래야 합리적인 판단을 할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서 주변인들과 헤어지고 각자의 길을 가니 시원섭섭해요.
▶57년생 내가 소홀히 한 게 떠올라요. 사람은 다 다르고 내맘같지 않으니 마음쓰지마요.
▶69년생 나보다 상대가 부족하니 빌려주는 것이 아니고 그냥 도와주기만 해야 하네요.
▶81년생 뭔가 하나에 몰입하여 에너지와 정신적으로 과부화 상태네요. 건강부터 챙겨요
▶93년생 하려는 일에 큰 문제가 생겼어요. 주변에서도 도움 주지만 큰 도움은 안되네요.

개띠(戌)

▶46년생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일을 추진중이네요. 다시 한번 점검하고 검토하도록 해요.
▶58년생 갑작스럽게 나에게 권한이 부여되었네요. 침착하게 다음 행동들을 진행하세요.
▶70년생 나의 미래가치는 머물러 있지 않고 계속 진행중입니다. 투자에 관심을 가져봐요.
▶82년생 주변을 살피고 과거를 생각해봐요. 예전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애써봐요.
▶94년생 자기점검의 시간을 가져보아요. 그러면 더 많은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겁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다른 사람들이 미처 하지 못한 일을 당신이 마무리를 하고 있네요. 대단하네요.
▶59년생 내가 사람들에게 일을 분배하고 역할을 부여하고 허락을 해주는 임무를 맡아요.
▶71년생 느리게 천천히 결과를 내는 것이 훨씬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조급해 마세요.
▶83년생 자신이 성과를 내려 하지않아도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줄테니 걱정 말아요.
▶95년생 당신은 충분히 이 위기를 감당해낼 능력이 있으니 자신만 믿고 해나가면 돼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