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8일 목요일(음력 11월15일)>

쥐띠(子)

▶36년생 내가 도움을 주게 될 수도 있고 내가 도움을 받게 될 수도 있는 상황이 생기네요.
▶48년생 리더로서 자질을 갖추고 있는 나에게 리더로서의 주요한 역할이 부여됩니다.
▶60년생 소유하고 싶은 욕망이 생기는 날입니다. 무언가 가지고 싶다 간절히 바라게 되네요.
▶72년생 나와 관련없는 일에도 기웃거리고 있네요. 그러면서 진짜 나의 것을 찾아가세요.
▶84년생 마음이 통하는 친구, 든든한 아군을 만나서 즐겁고 재미있게 삶을 즐기고 있습니다.

소띠(丑)

▶37년생 고민거리가 많고 중요하게 선택을 해야 할 것도 많아지는 시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49년생 나의 현재가 불안해서 좀 더 나은 환경으로 나아가려고 움직이려 하는 모습이네요.
▶61년생 삶의 재미를 못 느끼다보면 위험하고 자극적인 놀이에 빠지게 될 수 있답니다.
▶73년생 주변에서 내 일에 태클을 걸고 불만을 토로해도 나의 길을 묵묵히 가면 됩니다.
▶85년생 지금의 취미로 순간의 재미를느낄지 몰라도 계속해서 당신의 허함을 달랠순 없어요.

범띠(寅)

▶38년생 당신의 따뜻한 마음으로 사람들을 위로해 준다면 많은이들이 정신적 편안함 얻을거에요.
▶50년생 마음은 조급하지만 실제로는 여유를 가지고 주변을 잘 살펴 결정, 선택하길 바랍니다.
▶62년생 남들이 뭐라 해도 나만 편하면 오케이입니다. 굳이 어렵게 생각하지 말아요.
▶74년생 취미가 같거나 배움을 같이 하는 사람들을 만나서 일외의 즐거움을 찾아보세요.
▶86년생 인생의 좋은 스승을 만납니다. 조언도 많이 해주시면서 나의 부족함 채워주시네요.

토끼띠(卯)

▶39년생 나를 돌아보고 내가 지금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여유를 가지고 생각해보세요.
▶51년생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것만 추구하니 괴로워질수 있습니다.
▶63년생 변화를 주려면 지금 이순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수월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75년생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고 싶어요. 이런 마음이 들때는 그렇게 해도 좋아요.
▶87년생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점점 너무 심각하고 진지해져 문제 생길수 있습니다.

용띠(辰)

▶40년생 새로운 환경을 맞이하면서 자신의 마음가짐도 긍정적으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52년생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면서 나 자신에 대한 고민과 생각이 많아지는 날입니다.
▶64년생 쓸때는 써야 하는 법, 가벼운 지출을 함으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76년생 나에게는 세상의 부조리가 많이 보입니다. 지적을 다 하게 된다면 피곤해져요.
▶88년생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약자들의 힘든 부분을 선배의 마음으로 위로해주세요.

뱀띠(巳)

▶41년생 나의 공간을 침범한 사람과 트러블이 생기고 그러면서 다투게 되는 형국입니다.
▶53년생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대충해서 해나간다면 더 큰 손해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65년생 같은 마음일줄 알았는데 다르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믿은 만큼 배신감도 크네요.
▶77년생 가족들이 모여서 각자의 진로, 거취 등에 대해중요하게 상의할 일이 생겨납니다.
▶89년생 자신을 시험대에 올려놓고 자신의 한계에 대해서 실험하며 도전해보는 모습입니다.

말띠(午)

▶42년생 마음을 잡을 수가 없어요. 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54년생 내 주변에 사람들이 많지만 나의 것을 노리는 사람이 있어 늘 손해보네요.
▶66년생 오늘에서야 마음속의 골칫거리가 해결되고 감격스러움과 보람을 느낍니다.
▶78년생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주변 사람들까지 챙기며 함께 사는 세상 만들고 싶어요.
▶90년생 큰 변화를 원하지 않고 지금 내 상황에 만족하고 편하게 살기를 희망합니다.

양띠(未)

▶43년생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충돌이 아니고 의견 차이이니 서로를 이해하세요.
▶55년생 가족간의 이별, 연인과의 헤어짐 등 사람과의 인연에서 힘듦을 겪게 됩니다.
▶67년생 가족, 친구, 동료들의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상담해 주는 일이 생겨요.
▶79년생 일을 하는데 있어 한가지에 몰두하는 경향이 있네요. 체력 안배를 잘하도록 하세요.
▶91년생 괜한 기대를 하게 되면서 나의 기대에 못 미친 상황에 실망이 커질수 있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나를 즐겁게 해줄 사람도 만나게 되니 오랜만에 크게 웃고 즐거움을 느껴요.
▶56년생 지금껏 힘들어서 풀지 못한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는 날이니 여유 생겨요.
▶68년생 주변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안부전화하며 세상사는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80년생 아직은 아니지만 변화에 대한 예측이 생기네요. 당신의 촉이 맞을 것 같습니다.
▶92년생 경쟁을 하며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상당히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닭띠(酉)

▶45년생 내가 원한 것은 아니였지만 우연의 일치로 인생의 중요한 친구를 만납니다.
▶57년생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을 하게되네요. 모두에게 좋은 결정이란 건 없습니다.
▶69년생 걱정이 너무 많아요. 부족하지 않은데 부족하다 느끼고 고민을 사서 합니다.
▶81년생 사람 마음은 다 다른 겁니다. 나의 마음이 중요한 만큼 상대의 마음도 중요합니다.
▶93년생 뭔가를 받았지만 폼이 안나는 것이라 받고도 딱히 기쁘지가 않겠네요.

개띠(戌)

▶46년생 서로가 서로에게 보람되게 살아갈 수 있는 즐거운 시간들이 펼쳐지는 날입니다.
▶58년생 잠시 전쟁통에 만난 휴식시간 같네요. 지금껏 긴장하며 힘들고 지친 마음 위로해보세요.
▶70년생 더 나은 삶을 위해 좋은 방법이 있다면 번거로워도 변화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82년생 자신의 역량에 비해 발산되는 것이 적다보니 자신도 탓하게 되고 답답합니다.
▶94년생 삶에서 느끼는 작은 행복들이 모여야 큰 행복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선생님처럼 조언하고 가르치게 되며 사람들이 나를 따르고 나의 말에 귀기울여요.
▶59년생 괜한 불안으로 의문과 고민을 만들고 있네요. 스스로 고민속에 갇혀 불행 느껴요.
▶71년생 주변인을 보살피거나 케어할 일이 생기고, 그들의 보호자 역할까지 하게 되네요.
▶83년생 회사나 타인이 나에게 불만을 가지고 태클을 걸지만 개의치 말고 나의 길을 가세요.
▶95년생 동변상련의 마음이 생기고 나의 마음을 잘 공감해주는 사람을 만나 위로받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