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13일 화요일(음력 11월20일)>

쥐띠(子)

▶36년생 살아가는 데에 여유를 갖고 싶은 하루네요. 몸과 마음이 느슨해 질 수 있겠습니다.
▶48년생 나에게 결정권이 주어질 수 있어요. 내 마음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겠어요.
▶60년생 나의 뛰어난 말솜씨와 함께 주변의 모든 것들이 다 순조로운 듯한 하루입니다.
▶72년생 나를 따르는 세력이 생겨나고 이로 인해 더욱 든든한 마음이 생겨나겠어요.
▶84년생 견제하거나 주변을 의식하는 시간으로 내 아까운 시간을 쓰는듯해요.

소띠(丑)

▶37년생 이때까지 나에게 주어졌던 일들을 남에게 맡기고 쉬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어요.
▶49년생 예민하고 까칠하고 촉을 세우는 행동으로 나와 주변 사람들 모두 피곤한듯해요.
▶61년생 한가지에 집중해서 한 결과, 오늘 드디어 결실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
▶73년생 아무런 걸림돌 없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듯한 하루입니다.
▶85년생 아낀다고 아끼지만 주변 사람들이 보기엔 너무 보호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답니다.

범띠(寅)

▶38년생 규칙이나 규범을 거부하고 자기 생각만 하니 주변에 사람이 없는듯 합니다.
▶50년생 나와 마음이 같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여서 실망을 하게 될 수 있어요.
▶62년생 스스로 부족함이 있다 느껴지니 기분이 조금 처지는 하루가 될 수 있어요.
▶74년생 내가 살아남기 위해 이리저리 변화를 모색하니 생각이 많아지는듯해요.
▶86년생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도, 주변의 사람도 나와 잘 맞지 않는듯해요.

토끼띠(卯)

▶39년생 대쪽같은 성격에 체면까지 중시하다 보니 융통성 없게 행동하는듯 해요.
▶51년생 강압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면 모든 일이 내게 떠맡겨질수 있어요
▶63년생 지금 상태로도 너무 좋은데, 더 잘하려다 오히려 일을 망칠수 있어요.
▶75년생 나는 교과서대로 세상을 살았는데 세상은 그렇지 않으니 억울할수 있어요.
▶87년생 어디를 가나 인기 폭발인 당신이지만, 오늘은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겠어요.

용띠(辰)

▶40년생 부딪치고 소란해도 결국 우리가 바라는 목표가 같다면 이룰수 있는 하루입니다.
▶52년생 나의 기세가 더 강해질수록 경솔해지는 하루입니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64년생 시련과 역경을 겪으며 많이 지친듯 하네요. 하지만 그만큼 더 성장한것 같아요.
▶76년생 내 능력은 물론이고 타인의 능력 또한 잘 활용할 줄 아는 듯한 당신입니다.
▶88년생 내가 진행하려 했던 일, 그동안 미뤄뒀던 일이 있다면 지금이 적기인듯 해요.

뱀띠(巳)

▶41년생 고독하고 외롭지만, 막상 누군가 다가오면 불편하고 부담스러운 마음이 들 수 있어요.
▶53년생 내 고집이 너무 세니 주변 사람들이 나를 떠나가고 있는듯 합니다.
▶65년생 솔깃한 이야기들이 많이 들려오니 중심을 잡기 어려운 하루일 수 있습니다.
▶77년생 안정적인 자금 마련을 위해 애쓰고 있지만 주변에서 갖가지 유혹이 생겨나는듯해요.
▶89년생 윗사람들이 나에게 제안을 해올수 있어요. 이득이 되는걸 알지만 마음이 가지 않네요.

말띠(午)

▶42년생 누군가 나의 능력을 돈으로 흥정하며 거래하려는 듯한 모습입니다.
▶54년생 사람들이 내 진실된 마음을 몰라주니 속상하고 감정기복이 심해질수 있는 하루입니다.
▶66년생 사람들과 충돌하고 의견들을 모으며 훌륭한 아이디어들이 생겨날수 있습니다.
▶78년생 주변 사람들과 불화와 트러블이 생겨서 마음이 소심해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90년생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겠지만, 지금 나의 자금 상황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스스로 생각이 너무 많으니 일의 흐름까지 이상해 질 수 있겠어요.
▶55년생 스스로 세상에서 동떨어지고 싶은 기분이 생겨나고 울적한 하루가 될 수 있어요.
▶67년생 사람들을 만나는 일이 많아지니 시간과 비용 지출이 늘어나 부담을 느끼는듯 합니다.
▶79년생 상대를 사랑하고 있지만 마음과는 다르게 말과 행동이 나오니 당황스런 하루에요.
▶91년생 생각나는 사람이 있더라도 추억에 그쳐야 망신스러운 상황을 면할 수 있겠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주변의 도움, 인복이 많이 생겨나고 나의 일을 적극 도와주는 듯하네요.
▶56년생 대상이 무엇이든 가성비, 효울로만 평가를 하니 사람들이 나를 떠나가는듯해요.
▶68년생 나의 능력을 인정받아 스카우트, 각종 제안이 생겨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0년생 우물 안 개구리로 남지 않아야 합니다. 당연한 것에서 벗어나 변화에 박차를 가하세요.
▶92년생 힘들고 지친 일이 생겼지만, 가족들이 내 마음을 몰라줘 속상할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새로운 흥미를 찾은듯해요. 이제부터는 그 일에 집중하며 남은 삶을 즐겨봐요.
▶57년생 어쩔수 없이 편가르기를 하게 되는 상황이 생기니 서로 불편할 수 있어요.
▶69년생 나는 그런 의도가 아니었지만, 상대방이 오해를 하게 되는 상황이 생길수 있어요.
▶81년생 감수성이 아주 예민해지며 감정조절이 쉽지 않은 하루가 될 듯해요.
▶93년생 생각이 많으니 사람들의 말에 모두 의미를 두게 되고, 나만 피곤해질 수 있있어요.

개띠(戌)

▶46년생 내 자신에게 만족이 되지 않는듯해요. 스스로 자신을 힘들게 하는 모습입니다.
▶58년생 내가 상대를 생각하는 마음과 상대가 나를 생각하는 마음이 달라서 속상한듯 해요.
▶70년생 급한 마음에 실수를 연발하고, 모든 잘못을 서로에게 미루게 되는듯 합니다.
▶82년생 상대를 위해서 한 일이지만 알아주는 사람 하나 없으니 서운한 마음이 큰 하루겠어요.
▶94년생 누군가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 나의 일을 해결하게 될 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이때까지 받은 것들에 대한 보답을 하고 싶은듯하네요.
▶59년생 별 뜻 없이 한 말과 행동에 상처받는 사람이 생기니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71년생 오늘은 주변 사람들, 특히 이성들에게 시선을 집중받게 될 수 있습니다.
▶83년생 아침부터 사람들이 내 행동에 토를 달거나 잔소리를 해대니 마음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95년생 외로웠던 마음을 청산하고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 아주 좋은 날인듯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