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15일 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주관으로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대구경북 ESG 추진 협의체'의 제3차 세미나 및 ESG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대구시가 신규로 참여하는 등 민간기업 10곳, 공공기관 11곳, 대학교 3곳이 참석해 지난 1·2차보다 참여기관이 확대됐다.
제3차 세미나 및 아카데미는 ESG 정보공시 역량 강화, 지역 내 ESG 확산을 위한 방안 및 참여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대 지속가능경영학회의 강연과 교수진 어드바이스, 기관별 보고서 발간 사례 공유, ESG 인센티브 발굴 및 기관별 역할을 논의하는 세션으로 구성됐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역사회 ESG 활성화를 위해 협의체 참여 기관과의 협력뿐만 아니라 경영 대응이 시급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진단·컨설팅을 제공하고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경영진 및 실무자 대상의 ESG 경영 아카데미를 개설하는 등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JTBC 회생 절차 개시 신청…1기 아나운서 출신 장성규 "이게 무슨 일, 속상하다"
李대통령 "잠실 시위대, '개표소 봉쇄' 민간인 출입제한 행패…엄중수사"
민주당 '선관위 독립' 타령, 대수술 골든타임 놓쳤다
"투표용지 부족할 때 어딨었나?"…6·3 당일, 중앙선관위 비상임위원 전원 출입 기록 없어
스타벅스 모든 점포, 22일 오후 3시 영업종료…출범 이후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