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천군,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우수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건 1조1천억원 투자유치 실적

예천군청 전경. 매일신문DB
예천군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 예천군이 '2022년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평가에서 시·군 자치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종합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실적 ▷기업애로사항 해결 ▷일자리창출 등 투자유치업무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군은 국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침체되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기업 유치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5건 등 1조1천억원 투자유치 실적을 이뤄냈다.

GS건설과 연료전지 발전사업(2천560억원) MOU를 체결해 농업혁신타운과 연계했으며KT와 경북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건립(1천억원) 업무협약으로 첨단지식산업 육성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양자컴퓨터 특성화를 통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데이터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기업 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 강화 방침이 매각 강요라는 비판에 대해, 다주택 판매를 강요한 적이 없으며 오히려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12년 8월, 인천에서 임신 8개월의 아내와 3살 아들이 함께 있는 안방에 낯선 남성이 침입해 성폭행을 저지르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