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의료원장 이세엽)은 지난 28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서울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ICT(정보통신기술) 기금 정책 유공자 시상식'에서 의료원이 ICT 기금 지원 사업을 통한 ICT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기금 정책 유공 분야에서 전국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의료원은 그간 빅데이터, 인공지능,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등 다양한 주요 국책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등 스마트 병원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고, 관련 연구 인프라를 적극 도입·추진했다.
의료원은 지난 10월에도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서 주관한 '권역별 의료 데이터 안심활용센터 구축 지원사업'에 영호남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또한 카카오브레인과의 거대 AI 개발 연구, 성남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운영 사업 등 민·관 빅데이터 구축과 AI 개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세엽 의료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 AI 연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