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링이 마련됐다" 與, 전대 선관위원 11명 인선…유흥수 위원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권성동 내달 6일 출마 밝힐 듯…김기현 내달 9일 캠프 발대식
나경원·유승민은 '저울질'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서 유흥수 위원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서 유흥수 위원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내년 3·8 국민의힘 전당대회의 막이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다. 당권주자들은 출마에 박차를 가하며 링 위에 오르기 위해 몸을 풀고 있고, 당은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며 '경기장'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으로 꼽히는 권성동 의원은 다음 달 6일 출마선언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8층에 캠프 사무실을 마련한 그는 29일 오후 이곳에서 지난 대선 때 함께 했던 '국민캠프' 실무 관계자들을 초청해 송년 인사를 나눴다.

또 다른 윤핵관 출신인 장제원 의원과 연대를 맺은 김기현 의원은 다음 달 9일 여의도 대산빌딩 4층 사무실에서 캠프 발대식을 연다. 원내에서 가장 먼저 출마 선언을 마친 김 의원 측은 "발대식 후 1월 초에는 수도권 위주로 돌며 당원들과 접촉면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안철수 의원도 늦어도 설 명절 전에 출마선언을 계획 중이다. 문병호 전 의원 등 국민의당 시절부터 함께했던 인사들이 상당수 합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나경원·유승민 전 의원은 막판까지 출마 여부를 신중하게 검토 중인 모습이다.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자격으로 이날 부산시청을 방문한 나 전 의원은 당권 경쟁 참여 여부에 대해 "어디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이 국가와 당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인지 아직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경태·윤상현 의원 역시 출마 시기를 저울질하면서 당내 접촉면을 확대하고 있다. 조 의원 측은 "의원 본인과 의원실 보좌진이 중심이 되어 선거를 치를 계획"이라는 구상을 밝혔다. 윤 의원은 출마선언 시기를 확정하지 않았지만, 이미 여의도에 상황실을 마련해 가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도 이날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선관위원은 총 11명으로, 위원장은 4선 의원을 지낸 유흥수 상임고문이, 부위원장은 김석기 사무총장이 각각 맡았다. 원내에서는 이양수 전략기획부총장, 엄태영 조직부총장, 초선인 배준영·장동혁·최형두 등 의원 5명이 선관위원을 맡게 됐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