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 선물에 설렌다] 영천별빛촌장터·영천와인·영천별빛한우

과일·한우·와인 등 200여 우수 농특산물 20~30% 할인

영천 별빛촌장터 설맞이 할인행사 이미지. 영천시 제공
영천 별빛촌장터 설맞이 할인행사 이미지. 영천시 제공
영천별빛한우 선물세트 이미지. 영천축협 제공
영천별빛한우 선물세트 이미지. 영천축협 제공
영천와인 이미지. 영천시 제공
영천와인 이미지. 영천시 제공

"설 명절 선물, 여기 다있어요!"

경북 영천시와 영천축협은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01000.yc.go.kr)와 영천와인(www.ycwine.or.kr), 영천별빛한우(ycstarhanwoo.com)에서 설맞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별빛촌장터는 영천시가 2002년 개설했다. '별이 많이 뜨는 맑은 지역에서 생산된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 장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170여 개 농가(업체)가 입점해 전국 최고 당도와 식감을 자랑하는 샤인머스켓, 사과 등 과일류와 함께 전통장류, 양념류, 양잠·한방제품 등 640여 종의 우수 농특산물을 최대 2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와 통합플랫폼 구축을 통해 하나의 화면에서 다양한 상품 주문과 관리를 할 수 있다.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구입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준다.

국내 최대 포도 주산지에서 생산된 영천와인은 연간 27만병을 생산하며 국내 와인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베를린와인트로피 등 국내·외 와인품평회에서 매년 수상자를 내며 품질도 인정받았다.

지역 10여 개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레드와인 10종, 화이트와인 13종, 로제와인 8종을 비롯한 50여 종의 와인을 20%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영천별빛한우는 고기의 마블링이 별빛을 닮아 '최고의 맛이 쏟아진다'는 지역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경북 최고 품질의 한우로 각광받고 있다.

연간 1천두 이상의 출하(도축) 물량 중 ▷1++등급 28.6% ▷1+등급 36.7% ▷1등급 28.8%의 우수한 출현율을 기록하며 매년 100억원이 넘는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한우 선물세트를 비롯해 사골곰탕, 고기곰탕 등 간편 파우치 형태의 상품을 최대 3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영천시 관계자는 "각종 선물과 제수용품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