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그리고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를 젤리 형태의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특히,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 담당)와 QA(품질관리 담당),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합작해 NS 방송상품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론칭 상품이다.
6개월에 걸친 기능성 원료 기획 및 검증, 원료배합, 완제품 제형 및 개발, 제조원검증, 사전심의 등 품질검증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
채병욱 NS홈쇼핑 QA1팀 과장은 "NS의 품질관리 역량을 활용해 중소협력사 제품 개발 지원 및 육성 차원에서 상품을 개발했다"라며 "기능성 표시 식품의 개발 과정을 통해 NS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지난 2020년 12월 말부터 시행됐다.
기존에는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 식품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썼을 경우 이를 표시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의힘 새 대표에 장동혁…"이재명 정권 끌어내리겠다"
'박정희 동상' 소송 본격화…시민단체 "대구시, 판결 전 자진 철거하라"
송언석 "'文 혼밥외교' 뛰어넘는 홀대…한미정상회담, 역대급 참사"
장동혁 "尹면회 약속 지킬 것"…"당 분열 몰고 가는분들엔 결단 필요"
[보수 재건의 길(上)] "강한 야당이 보수 살리고, 대한민국도 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