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의과대학장 이‧취임식 및 병원장 취임식 개최'

제17대 대구가톨대학교 의과대학장에 박순우 교수
제20대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장에 이창형 교수 연임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9일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9일 '의과대학장 이‧취임식 및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노광수)은 지난 19일 오후 5시 루가관 7층 강당에서 '의과대학장 이‧취임식 및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7대 대구가톨대학교 의과대학장에는 박순우 교수(예방의학)가 취임했고, 제20대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장에는 이창형 교수(소화기내과)가 연임한다.

박 신임 학장은 경북대 의대 졸업 후 동대학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학교 및 청소년 보건, 청소년 흡연 예방, 건강증진 분야의 권위자이다. 대구가톨릭대 의대 학생부학장, 연구부학장, 교무부학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예방의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 밖에 한국학교보건학회장, 대한예방의학회 학술위원장, 한국모자보건학회 간행위원장 등의 학술 활동을 거쳤으며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교육부에서 다수의 자문위원 및 정책과제를 수행했다.

박 신임 학장은 취임사를 통해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한 의과대학의 설립 이념을 제대로 실천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두보와 거름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19대 병원장으로 취임했던 이창형 병원장은 연임해 제20대 병원장을 맡게 됐다. 이 병원장은 경북대 의대를 졸업해 동대학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쳤고, 미국 예일대학교 의과대학 간센터 연구원을 지냈다.

전문분야는 소화기내과학이며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적정진료관리실장, 기획처장, 제19대 병원장, 대한간학회 경북지회장, 대구경북소화기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19대 병원장 임기 동안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던 가운데서도 병원 정상화를 위해 헌신했고,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자 최선을 다했다.

이 병원장은 "지난 3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일상에서 빨리 벗어나 최고의 진료, 최고의 환자경험, 최고의 직장 생활을 실현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것이다"며 "또한 미래 의료 연구에 투자를 확대해 환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노광수 의료원장은 축사에서 "의과대학장 및 병원장은 명예스러운 직책이지만 명예만큼 고심과 수심도 깊어질 자리다. 의과대학 및 병원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과 헌신을 당부드리며 두 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