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특허청에서 '2023년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사업 참여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재도전 성공 패키지'는 사업 경험과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재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사업에는 총 168억 원을 투입, 사업화 자금, 재창업 교육, 멘토링 등 재창업 전 단계를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이며 대상은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다.
이번에 공고하는 재도전 성공 패키지 지원규모는 일반과제 73명, 지식재산(IP) 전략과제 15명 등 총 88명 내외다.
일반과제는 경북대, 창조경제혁신센터(서울, 강원, 세종), 원광대, 성남산업진흥원 등 6개 권역별 주관기관을 통해 모집한다. 최대 1억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주관기관별 특화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IP전략과제는 특허청과의 협업사업으로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우수 지식재산(IP)을 보유한 재창업자를 선정해 지식재산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재도전 성공 패키지 참여기업 중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재창업자금을 중진공 융자로 최대 5억 원 지원한다. 우수 성실 경영기업은 정책자금 기준금리('23년 1분기, 3.2%)보다 0.3% 우대 금리 혜택을 받는다. 또한 연구개발(R&D)에도 최대 1.5억 원 연계 지원키로 했다.
대경중기청 관계자는 "재창업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