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총장 정현태)와 ㈜LUL KOREA(회장 김홍현)가 공동 주관한 제2회 대학생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 경진대회가 1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품디자인(퍼스널 모빌리티 제품 디자인 제안) ▷기술개발(모터, 배터리 기술 등 전기/전자분야 기술 개발 제안) ▷플랫폼 개발(퍼스널 모빌리티 이용 및 플랫폼 관련 콘텐츠 개발 제안) 등 세 가지 분야에서 각기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상에 광운대의 '팡봇'을 비롯해 ▷최우수상 금오공대·세종대·영남대의 'C2H5OH' ▷우수상 경일대의 'FORM' ▷우수상 경북대·경일대·대구가톨릭대의 '나혼자살아' ▷장려상 한동대의 '카멜레온'이 각각 수상을 영예를 안았다.
김홍현 ㈜LUL KOREA 회장은 "수상 팀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경일대와 엘유엘코리아가 R&D를 진행하겠다"며 "그 기술들을 퍼스널모빌리티 접목해서 실질적 상용화를 이뤄내고 또한 기술이 접목된 제품의 수출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현우 경일대 부총장은 "2회째를 맞은 대회에서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퍼스널모빌리티 시장에 좋은 영향력을 줄 것이라 예상되며 다음 대회는 규모를 더욱 확장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