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바이오산연,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 나선다"

바이오산업 혁신 위한 교육 기회 제공
4월 4일까지 2023년도 1차 교육생 모집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바이오산업 혁신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제공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바이오산업 혁신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제공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오는 4월 4일까지 '2023년도 바이오인력양성사업 1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은 한국바이오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한다.

이 사업은 바이오 분야 인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취업 예비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바이오의약, 건강기능식품 분야, 생산·품질관리·품질분석 등 기술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은 5월 2일부터 7월 28일까지 13주간 진행된다. 4주간 공통이론교육 진행 후 연구원에서 현장실무교육을 9주간 실시한다. 추후 취업 연계 서비스까지 제공해 바이오 분야 취업이 가능하도록 전주기적 교육을 한다.

바이오인력양성사업 교육은 바이오 관련 대학 전문대 및 2023년 8월 학사 졸업자 혹은 1989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해당 교육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숙식을 위한 지원금으로 교육생들에게 월 최대 50만원까지 지급된다.

한진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은 "연구원에서는 취업난 해소 및 바이오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