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남도전기㈜ 대표)가 10일 고향인 경산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재)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장현우 회장은 "지역 후배들이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조그마한 보탬이라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학회 이사장(경산시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경산의 학생들에게도 지역 선배의 장학기금 기부의 뜻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장학사업에 성심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현우 회장은 경산시 압량읍 당리리 출신으로 1982년 전기공사업에 뛰어들어 남도전기㈜를 창립했다. 2013~2020년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도지회 제23·24·25대 회장, 이 협회 산하 안전기술원 초대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달 한국전기공사협회 제27대 회장으로 당선돼 전국 2만여 회원을 대표해 협회 운영을 이끌어가고 있다.
장 회장은 경산시 압량읍 명예읍장(2016년 2월~2019년 3월)을 역임했고, 그동안 여러차례 장학기금 및 이웃돕기 성금 기탁과 경로당에 국수, 라면 등 먹거리 기부,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 시설, 조명 기구 등을 교체해 주는 등 다양한 기부·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