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가 오는 6월 5일까지 '제27회 영주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영주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적을 쌓은 유공자를 발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 199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83명을 시상했다.
추천 부문은 지역경제활성화, 봉사및효행, 문화체육 부문이다. 추천 대상은 추천일 현재 2년 이상 영주시에 거주한 사람 또는 영주시가 등록기준지인 출향 인사, 영주시를 관할구역으로 하는 기관‧단체 또는 그 재직자로 타의 귀감이 되는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 또는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후보자 추천은 추천서, 이력서, 공적서, 공적 증빙자료 등을 구비해 영주시청 총무과 및 대상자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추천 후보는 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 말까지 선정되며 9월 이후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서식은 영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 또는 영주시청 총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각계각층에서 영주시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한 분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