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용도를 모색하기 위해 다음달 12일까지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기부자의 요구사항을 사전에 명확히 파악해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금을 더욱 가치있게 활용할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공모분야는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외 주민 복리 증진 필요 사업 등이다.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에 관심있는 누구나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snoopy0715@korea.kr), 우편·방문(포항시청 총무새마을과 고향사랑기부금TF)으로 가능하다.
결과는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최우수(1명) 30만원, 우수(2명) 각 20만원, 장려(3명) 각 10만원의 부상이 포항사랑상품권으로 제공된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사랑e음 시스템(www.ilovegohyang.go.kr)을 이용하거나 농협은행을 방문해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지자체가 기부자에게 세액공제와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 등의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댓글 많은 뉴스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대법정 법대 오른 범여권 의원들, 주진우 "사법부 짓밟는 상징적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