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어민들의 판매 활로 개척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영덕장터(https://ydmall.cyso.co.kr)를 통해 '봄이 오나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덕장터에서는 이 기간동안 판매하는 전 제품을 20%할인해 준다. 또 쇼핑몰에 신규가입하는 200명에 한해 5천원 할인쿠폰을 선물하고, 베스트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2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영덕장터는 농어민과 소상공인들이 판매하는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직거래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해 쇼핑몰을 새롭게 단장하고 모바일 앱을 출시하며 지역특산물을 판매한 결과 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오징어와 딸기, 쌀, 대게, 과일 등 제품을 보다 다양화하고 할인 등 행사도 많이 준비하고 있어 보다 큰 매출신장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영덕의 대표과일 복숭아 수확기가 돌아오면 매출상승이 보다 커질 전망이다.
박병대 영덕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소비자와 직거래를 통해 싸고 질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역농가와 협업하고 있다. 나아가 영덕장터가 소비자들의 안전한 밥상을 책임지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