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 커진 청소년의 목소리' 대구 청소년 대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청소년의회 의원 겸직 개원식도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여태)는 지난 15일 대구시 동인청사 대회의실에서 '2023 대구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제5조의 2)에 의거, 청소년이 사회의 정당한 구성원으로서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시행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참여 기구이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22명)에게 대구시장 명의 위촉장 수여와 임원진 구성,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향후 8개 구·군 대표 청소년참여위원회 당연직 8명을 구성, 총 30명의 청소년참여위원회로 활동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구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목소리를 높이고 실효성을 반영하기 위해 대구시 청소년의회 의원을 겸직하여 대구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위촉장 수여, 청소년 선서, 개원사 등을 포함한 청소년의회 개원식도 함께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대구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월례회의와 청소년 참여 캠페인, 지자체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여태 대구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센터장은 "대구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의회 의원을 겸임함으로써 청소년 의원들의 책임감과 동기부여가 되고 대구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의 생각을 반영한 다양한 정책과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