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5월 20일 어린이들이 동화 창작 활동으로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갖고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8회 어린이동화작가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어린이동화작가대회는 어린이가 작가가 되어 대회 당일 발표되는 주제로 동화를 창작하는 대회로, 대구 내 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어린이 동화창작대회이다. 지난해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리다 올해는 도서관으로 직접 와서 참가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대회 당일 발표되는 3개의 글제 중 하나를 택해 2시간 동안 원고지에 동화를 창작하면 된다.
대구 내 초등학교 4~6학년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는 28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통한 방법과 대구동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ongbu)를 통한 개별 신청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다만, 지난 대회에서 수상 경험이 있는 자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회 결과는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2일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교육감상), 우수상(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장려상(도서관장상) 등 총 6명에게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43)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화 대구동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동화로 표현해 봄으로써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 작가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