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5월 20일 어린이들이 동화 창작 활동으로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갖고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8회 어린이동화작가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어린이동화작가대회는 어린이가 작가가 되어 대회 당일 발표되는 주제로 동화를 창작하는 대회로, 대구 내 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어린이 동화창작대회이다. 지난해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리다 올해는 도서관으로 직접 와서 참가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대회 당일 발표되는 3개의 글제 중 하나를 택해 2시간 동안 원고지에 동화를 창작하면 된다.
대구 내 초등학교 4~6학년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는 28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통한 방법과 대구동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ongbu)를 통한 개별 신청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다만, 지난 대회에서 수상 경험이 있는 자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회 결과는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2일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교육감상), 우수상(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장려상(도서관장상) 등 총 6명에게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43)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화 대구동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동화로 표현해 봄으로써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 작가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