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국민은행, 이제는 모임통장 기능도 지원...'KB국민총무서비스' 선보여

기존 쓰던 통장 그대로 사용하면서 모임통장 운영 가능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기존에 쓰던 통장 그대로 사용하면서 모임통장을 운영할 수 있는 'KB국민총무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총무서비스는 모임통장 운영을 위해 전용 통장 신규 개설이 필수인 시중 상품과 달리 기존에 쓰던 통장에 모임 관리 기능을 추가해 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상품이 아닌 계좌 연동 서비스로 언제든 자유롭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정기회비 현황카드'를 통해 납부자와 미납자를 확인하고 미납자에게 '콕콕찌르기' 알림을 보내 회비 납입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모임캘린더'를 활용해 모임의 공지사항과 일정 안내까지 가능하며, 등록된 일정은 캘린더 외에도 알림 기능과 모임전용화면 배너를 통해 모임 구성원에게 공유된다.

모임회비 현황을 시각화해 보여주는 '월별리포트' 및 KB스타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모임전용화면 꾸미기, 스티커 모으기 등 콘텐츠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총무서비스는 기존 보유 통장에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한도 제한과 단기간 다수계좌개설 제한으로 계좌 개설이 불가능한 불편함이 없다"며, "모임통장관리의 니즈가 있는 고객님께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서비스와 함께 모임 맞춤형 카드인 'KB국민총무체크카드'도 출시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