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틴탑·인피니트·샤이니…추억 바람타고 오빠들이 돌아온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팝 팬덤 시초…팬들 환영

틴탑
틴탑
인피니트
인피니트

케이팝 팬덤의 시초가 된 2세대 보이그룹들이 잇달아 반가운 복귀 소식을 알려 관심을 끈다.

13일 가요계에 따르면 '향수 뿌리지마', '긴 생머리 그녀', '미치겠어' 등 독특한 노래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사랑받은 틴탑은 7월 3년 만에 그룹으로 복귀한다.

올해로 데뷔 13주년을 맞이한 틴탑은 3월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오랜만에 히트곡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반가움을 샀다.

7월 선보이는 음반에는 과거 명곡들을 재녹음한 버전과 신곡 등이 수록될 예정이다.

당초 5인조로 돌아올 계획이었으나 최근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 욕설 등 부적절한 행동으로 빈축을 산 리더 캡이 탈퇴를 결정하며 4인조로 재정비해 돌아온다.

'내꺼하자', '맨 인 러브', '추격자'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은 인피니트도 최근 완전체 활동에 대한 뜻을 모아 리더 김성규를 대표자로 한 새 기획사 '인피니트 컴퍼니'를 설립했다.

이 과정에서 전 소속사인 울림엔터테인먼트의 이중엽 대표가 멤버들에게 인피니트의 상표권을 무상으로 양도한 사실이 알려지며 훈훈한 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이들은 데뷔 기념일인 다음 달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멤버 전원이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완전체 활동에 시동을 건다.

이 외에도 그룹 샤이니가 올해 2분기 중에 2년여 만에 정규 8집을 발표할 계획이며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도 미니 3집 음반을 준비 중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