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남자농구 대표팀, 항저우AG 대비 강화훈련 대상자 16명 선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월 21일 소집…여준석·이현중도 예비 엔트리 포함

농구대표팀 강화훈련 대상자로 선발된 서울 SK 나이츠 김선형. 연합뉴스
농구대표팀 강화훈련 대상자로 선발된 서울 SK 나이츠 김선형. 연합뉴스

추일승 감독이 이끄는 한국 농구대표팀이 오는 8월 올림픽 사전예선과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대비한 강화훈련 대상자 16명을 선발했다. 김선형, 오세근(이상 SK), 문성곤(kt), 허훈(상무), 라건아(KCC) 등 프로농구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다.

26일 대한농구협회 경기력향상위원회은 이들 외에 여준석(곤자가대)과 미국프로농구(NBA) 하부리그인 G리그 산타크루즈 워리어스에서 뛴 이현중도 예비엔트리에 포함시켰다.

대표팀은 내달 21일부터 진천선수촌에서 훈련에 들어간다.

이번 강화훈련 및 7월 일본과의 평가전을 통해 올림픽 사전예선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최종 12명이 확정된다.

2023 FIBA 올림픽 사전예선은 8월 12∼20일 열릴 예정이다. 장소는 미정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개최된다.

훈련대상자에 포함된 이정현(데이원)은 7월 28일부터 8월 8일까지 열리는 제31회 청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하계유니버시아드)가 종료된 뒤 대표팀에 합류한다.

◇ 2023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 강화훈련 16인 선수 명단

김선형 오세근(이상 SK) 허훈 송교창(이상 상무) 이정현 전성현(이상 데이원) 이우석(현대모비스) 박지훈(인삼공사) 문성곤 하윤기(이상 kt) 라건아 이승현(KCC) 김종규(DB) 양재민(우츠노미야 브렉스) 이대헌(한국가스공사) 문정현(고려대)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국무회의에서 국회 입법 속도가 느리다며 불만을 표출하고, 체납 세금 징수를 위한 비상조치를 촉구했다. 그는 적정 임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국회의 법안 절차 지연을 이유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25%로 재인상하겠다고 발표하자, 한국 정부는 ...
제주도 노형동의 한 고깃집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사건이 발생해 피해자가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피해자는 SNS를 통해 공중화장실에 부착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