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이 지역 삼성스토어 매장 내 광고용 디스플레이에서 최불암의 마약범죄 뿌리뽑기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 홍보 영상을 게시한다.
경북경찰청은 삼성스토어 운영사인 ㈜삼성전자판매와 협업해 지난달 31일부터 마약 예방 홍보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스토어는 삼성전자 제품을 전문으로 유통하는 삼성디지털프라자의 새 이름이다.
두 기관은 대구경북과 울산의 주요 삼성스토어 21개 지점 내 사이니지(광고용 디스플레이)에서 범국민 마약 근절 '노 엑시트' 캠페인 이미지와 원로배우 최불암이 출연하는 24초 분량 캠페인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경북경찰은 날로 심각해지는 마약범죄를 뿌리뽑고자 지난 4월 '마약류 범죄 척결 합동추진단'을 꾸려 도내 마약범죄 퇴치에 힘쓰고 있다. 경찰청이 시작한 마약 예방 '노 엑시트' 릴레이 캠페인도 이어가고 있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지난 4월 28일 전국 시도경찰청장 최초로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어 이철우 경북도지사, '시골경찰 리턴즈' 출연진 김용만과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 등 각계각층이 동참하고 있다.
경북경찰과 삼성스토어 협업 또한 김현도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부사장이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이뤄졌다.
이창희 ㈜삼성전자판매 마케팅팀장은 "지역민에게 국가적 위험을 알리는 것도 기업의 사회적 책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며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지역 커뮤니티의 거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이번 협업이 나이, 지역을 불문하고 우리 사회 곳곳에 침투한 있는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확산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경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李대통령 "재정 적극적 역할 필요…씨앗 빌려서라도 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