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장학재단, 2022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우수) 획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연속 3번 B등급에 이어 노력 끝에 A등급 달성, 94개 준정부기관 중 최고등급 달성

한국장학재단 전경
한국장학재단 전경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16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A(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는 130개 공기업·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교수, 회계사, 변호사 등 다양한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경영평가단이 경영관리, 주요사업 등 기관의 종합적인 경영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한국장학재단은 2018년 D등급(미흡)을 받았으나,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직전 2019~2021년 B등급(양호)에 이어 2022년 경영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평가는 새 정부의 정책방향이 반영된 첫 번째 평가로서, 효율성과 공공성간 균형있는 평가에 중점을 뒀다. 이에 한국장학재단은 생산성, 재무건전성, 비용절감 노력 등 재무성과 지표의 건전한 관리와 직무급 도입 노력, 공공기관 혁신 이행 노력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장학재단의 주요사업 대표 성과로는 ▷대학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한 계층별 국가장학금 지원 확대 ▷시중금리 인상에 따른 가계경제 여건 악화 속에서 학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연 1.7%의 역대 최저 학자금대출 금리 달성, 저금리 전환 대출,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ICL) 대학원생 지원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새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향후에도 차질 없는 재단 혁신 추진을 위해 재무건전성 관리와 혁신계획 이행에 힘쓸 것"이라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대한민국 최고 공공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