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B캐피탈·DGB생명, 청계천·광화문에서 플로깅 캠페인 공동 진행

DGB캐피탈·DGB생명, 쓰담쓰담 플로깅 캠페인 공동 진행
DGB캐피탈·DGB생명, 쓰담쓰담 플로깅 캠페인 공동 진행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과 DGB생명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DGB 쓰담쓰담' 플로깅 캠페인을 공동 진행했다.

27일 DGB캐피탈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22일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이해, 지배구조 개선) 경영의 일환으로 양사 본사가 있는 서울 중구 DGB금융센터 주변 청계천과 광화문 일대에서 구획을 나눠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김병희 DGB캐피탈 대표와 김성한 DGB생명 대표도 참석해 임직원과 ESG 경영을 실천하며 계열사 시너지를 도모하는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양사는 'ONE DGB'(하나의 DGB)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계열사 간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근호 DGB캐피탈 ESG추진센터 차장은 "그룹 계열사들과 다양한 콜라보 활동을 통해 유기적 협조 체계를 공고히 하고, 나아가 DGB금융그룹이 대구경북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겠다"고 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플로카 웁)와 달리기를 뜻하는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봉사활동을 이른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