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음주 운전으로 적발된 축구선수 이상민(성남)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대표팀에 발탁,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의 이목이 크게 쏠리는 국제대회인 만큼 그의 선발에 더 신중했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대표팀을 이끄는 황선홍 감독은 14일 22명의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수비수인 이상민은 K리그2(2부 리그) 충남아산 소속이던 지난 2020년 5월 21일 술을 마시고 운전하다가 경찰에 적발됐다.
특히 그는 구단에 이 사실을 알리지 않은 채 3경기에 출전하기도 했다.
당시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상벌위원회를 열어 이상민에게 15경기 출장 정지와 400만원의 제재금을 부과했다.
징계를 이행한 이상민은 이후 K리그에서 꾸준히 활약해왔다.
이날 최종명단 발표 뒤 진행된 기자회견에서는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최종 승선 가능성 등 다른 주제에 문답이 집중된 탓인지 이상민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황선홍호에 승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22년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예선과 본선 등 공식전 6경기를 치렀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황선홍 감독이 이상민의 과오, 그리고 그가 징계를 이행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충분히 생각하고 판단해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표팀은 이달 말이나 8월초 소집이 가능한 K리그 선수들을 위주로 먼저 불러 훈련에 나설 예정이다. 조추첨은 오는 27일 항저우에서 열린다.
◆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최종 명단(22명)
▷ GK= 이광연(강원) 민성준(인천) 김정훈(전북)
▷ DF= 설영우(울산)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 이재익(이랜드) 이한범(서울) 박진섭(전북) 이상민(성남) 황재원(대구) 최준(부산)
▷ MF= 정호연(광주) 홍현석(헨트)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 정우영(슈투트가르트) 고영준(포항) 이강인(PSG) 엄원상(울산) 조영욱(김천)
▷ FW= 박재용(안양) 안재준(부천)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