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가 미니 2집 '겟 업'(Get Up)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했다. 데뷔 1년여 만이자 블랙핑크에 이어 K팝 걸그룹 두 번째로 정상에 오른 것.
2일(현지시간) '빌보드 200' 최신 차트를 보면 뉴진스는 첫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겟 업'은 미국에서 10만1천500장 판매됐으며 SEA 수치는 2만4천500, TEA 수치는 500을 기록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산정한다.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도 뉴진스 곡이 3개나 포진됐다.
선공개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지난주보다 16계단 상승한 48위, 'ETA'는 81위, '쿨 위드 유'(Cool With You)는 93위로 진입했다.
이밖에 '글로벌 200' 차트에는 미니 2집 수록곡 6곡이 모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21일 발매된 '겟 업'은 '어텐션'과 '하이프 보이' 등 전작에서 선보였던 트렌디하면서도 듣기 편한 '이지 리스닝'의 특색을 이어 받았다는 평가다.
특히 수록곡 전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 글로벌 팬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청와대 오찬 이어 국회 본회의도 불참…"등 뒤에 칼 숨기고 악수 청해"
"뼛속도 이재명" 외쳤던 이원종, 콘진원장 최종 탈락
조희대 대법원장 "재판소원법, 국민에 큰 피해"
조갑제 "장동혁, 말로는 尹 절연이지만, 행동은 반대…뻔뻔한 태도, 국민 갖고 놀아"
與 주도로 '재판소원법'·'대법관 증원법' 법사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