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은행, 17일부터 '아낌-e보금자리론' 비대면 판매 실시

DGB대구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비대면 판매 실시
DGB대구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비대면 판매 실시

DGB대구은행이 '아낌-e보금자리론'(한국주택금융공사 유동화 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한다.

17일부터 판매되는 iM뱅크 앱 전용 아낌-e보금자리론을 이용하려면 먼저 한국주택금융공사(HF) 홈페이지나 스마트 앱에서 대출 신청과 심사를 받아야 한다. HF에서 심사가 끝나면 iM뱅크 앱에서 알림이 뜬다.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만 있으면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모바일로 3분 이내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게 대구은행 측 설명이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주택 가격이 9억원 이하면 소득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한도 내에서 대출할 수 있다. 대구은행 대출 상품인 'U-보금자리론'과 비교해 금리가 0.1%포인트(p) 낮다.

대출금리는 일반형(주택가격 6억 초과 또는 부부소득 1억 초과)인 경우 4.40%(10년) ~ 4.70%(50년)이며, 우대형(주택가격 6억원 이하 및 부부소득 1억 이하)인 경우 4.05%(10년) ~ 4.35%(50년) 이다. 우대금리(저소득청년, 사회적 배려 층, 신혼가구 등) 최대 0.8% 적용 시 최저 3.25%까지 적용 가능하다.

최원경 대구은행 개인여신기획부 과장은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으로 보금자리론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