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8월 23일 수요일(음력 7월8일)>

쥐띠(子)

▶36년생 맑은 정신에 기분까지 상쾌하여 좋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하루가 되겠어요.
▶48년생 원칙만 따지고 융통성 없게 처신하지 말고 유연성 있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오늘은 아무리 가까운 사이에 있더라도 적당한 선을 지키며 지내는 게 좋아요.
▶72년생 의욕이 가득하니 뭐든 수월해 보이고 만만해 보이는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84년생 판단을 내려야 하는 순간을 앞두고 무엇이 옳은 선택인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소띠(丑)

▶37년생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려면 다른 방법을 찾기 전에는 시도하지 않는 게 좋아요.
▶49년생 화합하고자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자세가 필요한 날입니다.
▶61년생 금전운이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매매와 계약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73년생 끝까지 노력에 힘을 보태면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85년생 오늘은 누구를 만나더라도 말실수를 하지 않으려는 주의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늘은 다른 사람에게 바라지 말고, 스스로 먼저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50년생 판단력이 흐려질 수 있으니 중요한 결정은 다음 기회로 미루는 것이 좋겠습니다.
▶62년생 오늘의 승자가 되고 싶다면 시간에 끌려다니지 말고 시간을 잘 관리해 보세요.
▶74년생 스스로 가치를 높이고 싶다면 말이나 행동을 거칠게 하지 말고 부드럽게 해보세요.
▶86년생 오늘 해야 하는 일은 미루거나 남에게 부탁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는 게 좋아요.

토끼띠(卯)

▶39년생 오늘은 너무 까탈스럽게 굴지 말고 여유롭고 부드럽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51년생 사회적으로 책임감이 커지니 감당해야 할 무게도 덩달아 커질 수 있겠습니다.
▶63년생 잔꾀나 꼼수로 좀 더 많은 것을 얻고자 나서지 않으면 저절로 얻게 될 것입니다.
▶75년생 생각하고 꿈만 꾸던 일이 뜻하지 않는 기회로 행운을 잡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87년생 집착을 사랑으로 착각하고 상대를 불편하게 만드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게 좋아요.

용띠(辰)

▶40년생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니 건강이 상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중요해요.
▶52년생 문제를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없으니 단순하게 생각해 봐요.
▶64년생 긍정적이고 밝은 마음을 가지고 일을 하게 되면 능률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76년생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니 무언가 새롭게 시도해 보세요.
▶88년생 세상에 나를 알리고 싶다면 우선을 일단 시작하는 게 가장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뱀띠(巳)

▶41년생 오늘은 자나 깨나 말조심을 해야 하는 날로써 두 번 생각하고 말하도록 해요.
▶53년생 지켜야 할 기본적인 것들을 지키면 어렵고 힘든 일도 점차 풀리게 될 것입니다.
▶65년생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면 매우 희망찬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77년생 눈앞의 이익만 보지 말고 먼 장래를 바라보는 안목을 기르는 것이 유리합니다.
▶89년생 오늘은 어떠한 일이 생기더라도 꾹 참는 게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말띠(午)

▶42년생 해가 되는 걸 알면서도 계속 참다 보면 병이 될 수 있으니 오늘은 참지 마세요.
▶54년생 안될 것 같았던 일이 도움을 받아 진행되니 고마운 마음이 우러나올 수 있어요.
▶66년생 일이 잘 안 풀린다고 남을 탓하기 전에 자신부터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예술적인 본능과 외교적인 소질을 적절히 조화시켜 좋은 성과를 올려 보세요.
▶90년생 오늘은 지금까지 겪지 못한 어려운 임무를 맡게 되어 책임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양띠(未)

▶43년생 누군가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계산적인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게 좋답니다.
▶55년생 오늘은 어떠한 위기도 기회로 변화시킬 수 있는 역량을 보여주는 게 좋습니다.
▶67년생 주변 사람들과 함께하면 할수록 활기차고 힘이 솟고 용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79년생 친구의 따스한 배려에 감동할 수 있고 금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91년생 싱글이라면 오늘은 자신을 조금 화려하게 꾸며보는 것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주위 분위기와 상황에 맞춰서 움직이는 게 좋아요.
▶56년생 그동안 쌓아온 실력과 노하우를 주변 사람들이 인정하고 알아줄 수 있습니다.
▶68년생 무언가를 시작할 때 망설이면 두려움만 커지니 망설이지 말고 우선 시작해 봐요.
▶80년생 좋은 생각으로 시작한 일도 어긋날 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해 보세요.
▶92년생 익숙함을 당연하게 여기지 말고, 받은 도움을 베푸는 자세를 보이는 게 좋아요.

닭띠(酉)

▶45년생 마음이 우울하고 불안해질 수 있으니 감정조절에 신경을 써야 하는 날입니다.
▶57년생 말로만 떠드는 사람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사람이 더 실속있어 보인답니다.
▶69년생 무리한 일정을 되도록 자제하고 자연스럽고 순탄한 흐름으로 만드는 게 좋습니다.
▶81년생 큰 것만 바라지 말고 작은 것도 꾸준히 쌓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끈기 부족으로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시작한 일은 반드시 마무리 지어야 합니다.

개띠(戌)

▶46년생 실패로부터 무언가 느끼고, 배운 것이 있다면 그것은 성공이라고 할 수 있어요.
▶58년생 나서야 할 자리인지 나서지 말아야 할 자리인지를 잘 구분하는 것이 유리해요.
▶70년생 가까운 사람과 금전 거래로 기분 상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세요.
▶82년생 남의 생각에 나를 끼워 맞추려는 노력과 행동을 보이지 않아도 괜찮은 날입니다.
▶94년생 오늘은 바쁘더라도 반드시 시간을 내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게 좋아요.

돼지띠(亥)

▶47년생 과욕은 화를 불러오니 스스로 지켜야 할 선을 지키고 넘지 않는 것이 현명해요.
▶59년생 자신의 주장만 고집하게 되면 사방에는 적들로 넘쳐나게 되니 고집부리지 마요.
▶71년생 무리하게 얻고자 하면 잃는 것이 많은 날이니 참고 인내하는 것이 필요해요.
▶83년생 오늘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에게는 꿈꾸는 내일이 없으니 소중하게 생각해요.
▶95년생 하고자 하는 것이나 하고 싶은 것을 적극적으로 밀고 추진해 나가는 게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