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8월 31일 목요일(음력 7월16일)>

쥐띠(子)

▶36년생 신경 쓸 것이 많아 여러모로 복잡하고 바쁜 하루가 시작될 수 있는 날입니다.
▶48년생 계획 없이 일을 벌이고 진행하다가는 몸만 고생할 수 있으니 안 하는 게 좋아요.
▶60년생 모두가 힘을 합해서 일을 끝마치니 생각보다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72년생 욕심을 부려 많은 일에 손대기보다 한 가지 일에 전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84년생 적극적으로 움직여야지 소극적으로 움직이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는 하루입니다.

소띠(丑)

▶37년생 불안감으로 인해 두려움과 초조한 마음이 먼저 엄습해올 수 있지만, 힘내야 해요.
▶49년생 실수를 저지르게 될 수 있으니, 확실하게 일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신경 써요.
▶61년생 새로운 일에 무작정 뛰어드는 것보다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 게 좋아요.
▶73년생 강하면 부러질 수 있으니 부드럽게 나가고 적당히 타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5년생 오늘은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해 나가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늘은 가까운 사람과 말다툼이나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50년생 평범함이 돋보이는 날이니 인내와 끈기로 하던 일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62년생 일이 잘 풀려갈 때 힘들 때를 준비해 둬야 어려움이 닥쳐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74년생 사람들을 배려하고 양보하면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도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86년생 목표를 지나치게 높게 잡으면 의욕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눈높이를 낮춰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조용하고 차분하게 참고 기다릴 줄 알아야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51년생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면 주변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63년생 기운이 넘치는 날이니 일에 신중함보다는 조금은 활기차게 일을 대해보세요.
▶75년생 정신적으로 힘든 하루가 될 수 있지만, 극복할 수 있으니 용기를 내보세요.
▶87년생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다면 남들보다 두 배 이상 더 움직여야 얻게 될 것입니다.

용띠(辰)

▶40년생 쌓아온 자신의 명예에 타격을 입고 싶지 않다면 거친 말투를 조심해야 합니다.
▶52년생 오늘은 남의 것에 욕심을 내지만 않으면 좋은 운이 자연스레 들어온답니다.
▶64년생 바쁘다는 핑계를 대지 말고 오늘은 식구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는 게 좋아요.
▶76년생 새로운 일을 시작할 거라면 서두르지 말고 철저하게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88년생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작은 것이라도 꾸준하게 실천하며 노력하는 것이 좋아요.

뱀띠(巳)

▶41년생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면 천천히 걷기부터 시작하기 좋은 날입니다.
▶53년생 생각대로 움직이기보다는 주위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65년생 심신이 피로에 지쳐있는 날이니 모든 약속이나 만남을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잘된다고 확장을 생각하고 있다면 자제하고 좀 더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남의 실력을 질투하거나 시기하지 말고 인정해 주고 받아들이는 것이 낫습니다.

말띠(午)

▶42년생 마음만 조급하고 실속은 없을 수 있으니 마음을 먼저 다스리는 것이 중요해요.
▶54년생 오늘은 가까운 종교시설에 가서 기도로 흐트러진 마음을 바로잡아 보도록 해요.
▶66년생 자신이 챙겨야 할 일들을 다른 사람에게 떠넘기거나 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구상했던 것을 실질적으로 구체화 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보는 게 좋습니다.
▶90년생 검소함으로 허리띠를 조여 맬 때이니 조금 불편하더라도 감수할 필요가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오늘은 일의 파트너보다 마음이 잘 맞는 정겨운 지인이나 친구를 만나보세요.
▶55년생 건강에 적신호가 보이니 무리하게 일하는 것을 경계하고 미리 챙기는 게 좋아요.
▶67년생 문득 떠오르는 아이디어라도 메모해 둔다면 분명히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79년생 순리를 따르고 지켜야 할 것을 지켜나가면 어려운 일도 쉽게 풀리게 될 것입니다.
▶91년생 과한 음주로 술병이 나거나 실수가 우려되니 절제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새로운 변화나 사적인 모임을 피하고 정신적으로 피로를 느끼지 않는 게 좋아요.
▶56년생 오늘은 주위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을 반영하고 일을 처리하는 것이 유리해요.
▶68년생 좋은 기회가 와도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힘이 부쳐서 도움이 필요한 날입니다.
▶80년생 분노로 평정심을 잃으면 사고가 생길 수 있으니 평정심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요.
▶92년생 매력이 돋보이는 날이니 마음에 둔 사람이 있다면 먼저 다가가는 것이 좋아요.

닭띠(酉)

▶45년생 고집은 아집이 되고 아집은 스스로를 외롭게 만드니 경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57년생 성공이나 실패와는 무관한 하루이니 절대로 무리수를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무엇을 하든 서두르지 말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성격 문제로 배우자와 다툴 수 있으니 평정심을 가지고 얘기를 나눠보도록 해요.
▶93년생 눈에 보이는 것만 보고 판단하게 되면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으니 조심해요.

개띠(戌)

▶46년생 지금 상황에서 어떤 일을 가장 먼저 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8년생 새롭게 일을 시작하거나 거래를 성사시키는 일로 분주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70년생 하던 일을 변경하지 말고 꾸준히 진행해 나가면 충분히 빛을 볼 수 있습니다.
▶82년생 자신의 말과 행동에 대해서 남몰래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니 착하게 행동하세요.
▶94년생 성공하고 싶다면 여기저기 우물을 파지 말고 한 우물만 파야 승산이 있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만남과 일에 있어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계획을 수정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59년생 일보다는 사람이 먼저라는 생각을 가져야 어려울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71년생 응원하고 지지해 주는 사람이 있으니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 들 수 있어요.
▶83년생 도와주는 사람이 없을 때는 일을 시작하거나 벌이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95년생 오늘은 애정운이 따르니 가는 곳마다 호감을 표시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