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가 31일 경남 창원에서 사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신문 활성화를 위해 전국 9개 지역 언론사가 모인 한국지방신문협회(한신협)는 이날 오후 만다린 그랜드 머큐어 호텔에서 '한국지방신문협회 2023 정기총회' 행사의 일환으로 제72차 사장단 회의를 열고, 8월 열린 제1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박람회 개최 결과 보고 등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한신협 사장단은 이외에도 ▷고향사랑기부박람회 개최 지속 여부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진에 지역신문 출신 참여 건의 ▷지방시대위원회의 기획취재 지원 보류 보고 ▷한신협 홈페이지 운영 관련 협조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회원사들은 우선 제1회 고향사랑기부박람회의 성과와 애로사항 등을 살펴보며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그 결과 기존 '푸드박람회'는 확대하고 제2회 고향사랑기부박람회 개최 여부는 추후 논의키로 했다. 이어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진에 지역신문 출신의 참여를 건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회의에는 협회장인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을 비롯해,정창룡 매일신문 사장, 남길우 경남신문 회장, 배상록 경인일보 사장, 김재철 대전일보 사장, 김진수 부산일보 사장, 서창훈 전북일보 회장, 등 한국지방신문협회 소속 7개 언론사 대표가 참석했다.
박진오 협회장은 "한신협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위해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박람회 지속 진행을 놓고 지역별 애로사항과 기대를 성취했고 추후 더 논의키로 했다"고 말했다.
한국신문협회 경남신문 김용락 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