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란 무엇일까? 예술에 관한 용어를 정의할 때는 거창하고 그럴듯하게 해야 할 것만 같지만, 디자인은 사실 우리의 일상을 둘러싸고 있는 제품과 패션, 건축 등을 모두 포함한다. 즉, 우리가 눈을 통해 감각하는 모든 시각 문화의 정점에 있는 것이 바로 디자인이라는 것.
이 책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디자인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한다. 디자인에 대한 개념 정리부터 시대별로 나타난 다양한 디자인 작품, 현대 산업디자이너들이 작품을 탄생시킨 과정 등을 살펴보며 디자인의 본질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지은이가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예술가와 대중이 갖춰야 할 인문학적 소양이다. 예술가라면 시대의 분위기를 읽어내 기민하게 반응할 필요가, 대중은 좋은 작품들에 관심을 갖고 미적 감각을 키울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392쪽, 2만5천원.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쥐XX' 발언 파문?…국힘 초선 "장동혁, 사과 안 하면 집단행동"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
목덜미 잡힌 장경태 의원, 사건 당일 영상에는 "남의 여자친구랑 뭐 하시냐"
대구서 '계엄' 입연 장동혁 "민주당 의회 폭거로 계엄 불러…혼란·고통드려 책임 통감"
배현진 "왕 되고 싶어 감히 어좌 앉은 천박한 김건희와 한 남편의 처참한 계엄 역사, 결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