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오는 20일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사업 입지 선정 안내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연다.
군은 신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 후보지를 공개 모집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각 읍·면별 이장 출무회의를 통해 신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계획과 입지선정 기준, 주민지원사업 등 입지 후보지 공개모집에 관한 내용을 안내하고 홍보했다.
이에 더 나아가 관심있는 주민들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통해 입지 선정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입지 선정 대상 지역은 120억원 규모의 주민편의시설 또는 주민지원기금 출연금을 지원하고, 매년 폐기물 반입 수수료 또한 주민기금으로 일정 금액이 지원된다.
현재 군은 나곡 매립장이 7단 제방으로 전체 용량의 약 90% 정도 매립량을 보이고 있으나, 주변 마을과 협의를 통해 8, 9단 제방 증설사업으로 매립 용량을 확장해서 신규 폐기물처리시설의 입지 선정 및 설치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사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일자리 채용 시 주변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하는 등 각종 인센티브도 제시하고 있는 만큼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사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들의 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