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26일 오전 부산 사상구청 구민홀에서 부산시·사상구와 지역 인재유출을 막고, 동서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자율형 공립고 2.0'과 '기숙형 중학교' 설립·운영을 위한 MOU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조병길 사상구청장, 장제원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사상구는 학교설립을 위한 부지를 제공하고, 부산시는 도시계획변경 등 학교설립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나선다. 부산교육청은 자율형 공립고와 기숙형 중학교 설립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장제원 의원은 학교설립을 위한 정치권의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들 학교설립은 하윤수 교육감의 공약인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부의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현재 부산교육은 미래형 인재를 육성할 다양한 유형의 학교 부족, 지역인재의 역외 유출 가속화, 지역 간 교육격차 심화 등 해묵은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한 교육인프라 구축이 절실한 상황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교육청과 부산시, 사상구가 교육 수요 맞춤 교육자유특구의 초석으로 우수 공립 중・고교를 설립해 지역인재를 우리 지역에 정주시킬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李대통령 "재정 적극적 역할 필요…씨앗 빌려서라도 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