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16일 월요일(음력 9월2일)>

쥐띠(子)

▶36년생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으니 단순하게 생각하도록 해요.
▶48년생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60년생 의욕만 내세우지 말고 주변 여건에 따라 적당히 페이스를 맞추어 가도록 하세요.
▶72년생 오늘은 이유 없이 초조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뭐든 천천히 해야 합니다.
▶84년생 주어진 일을 충실히 이행하고 감정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자제력이 필요해요.

소띠(丑)

▶37년생 지나간 일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앞으로 일을 생각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9년생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많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보도록 해보세요.
▶61년생 부정적인 생각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하면 일의 성취율이 높아져요.
▶73년생 힘이 들어도 화를 내거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매듭짓는 모습을 보여 주세요.
▶85년생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지 말고 감정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풀어가는 게 좋아요.

범띠(寅)

▶38년생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줬다면 정중하게 사과해야 할 하루일 것입니다.
▶50년생 대인관계운이 좋은 날이니 많은 사람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62년생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서 무리하게 일을 시도하지 말고 때를 기다리도록 하세요.
▶74년생 본인의 능력을 다 쏟아붓는 열정을 보이는 것이 아름답고 멋있게 보일 것입니다.
▶86년생 기회가 찾아와도 문제가 없도록 항상 만반의 준비를 철저히 해 두는 게 좋아요.

토끼띠(卯)

▶39년생 취미 생활이나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마음을 가져가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1년생 끈기와 힘이 부족한 날이니 가볍게 즐길 만한 것을 찾아서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혼자서 일을 하는 데 익숙하더라도 오늘은 여러 사람과 함께하는 것이 유리해요.
▶75년생 준비가 완벽하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 외에는 약간 불리한 상황입니다.
▶87년생 날씨 탓인지, 계절 탓인지 감정 기복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용띠(辰)

▶40년생 정신적으로 안정이 되니 걱정거리 일들이 자연스럽게 풀릴 수 있겠습니다.
▶52년생 오늘은 성실히 하루를 보낸 만큼의 보상이 있을 수 있는 하루니 더 움직여요.
▶64년생 금전운이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으니 돈과 관련하여 시비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76년생 주어진 일들을 너무 잘하려고 예민하게 굴면 오히려 일이 꼬이게 될 수 있습니다.
▶88년생 피로가 누적되어 피곤한 날로서 꼭 해야 하는 일에만 심혈을 기울이는 게 좋아요.

뱀띠(巳)

▶41년생 건강을 위해 신체를 사용하여 땀을 흘리고 움직이는 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53년생 많은 곳에서 본인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 생겨나니 마음이 뿌듯해질 수 있어요.
▶65년생 음에서 양으로 기운이 바뀌는 날로 답답한 일이 하나씩 풀려갈 수 있겠습니다.
▶77년생 많은 일을 벌이는 것보다 주어진 일에만 전념하면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89년생 싱글이라면 나이에 비해 너무 젊게 보인다는 기분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말띠(午)

▶42년생 오늘은 만남의 기회를 줄여나가고, 그동안의 만남에 대해 고찰을 하도록 해요.
▶54년생 오늘은 다소 위축될 수 있는 기운인데, 본인이 당당하다면 아무 문제가 없겠어요.
▶66년생 오늘은 잠시 취미 생활도 자제하고,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일에 자중하도록 해요.
▶78년생 계획을 빈틈없이 세우고 진행하면 바라는 대로 순조롭게 일이 흘러갈 수 있어요.
▶90년생 경험이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본인에게 힘이 되어줄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는 본인의 생각을 강하게 주장하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55년생 되도록 중요한 결정은 혼자보다는 주변의 의견을 듣고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67년생 명확한 판단력으로 지금 하는 일을 진단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어요.
▶79년생 따뜻한 말 한마디가 상대에게 희망이 되고 용기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91년생 열정이 넘치니 지식이나 기술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성급하게 생각해서 섣불리 행동으로 실천하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 수 있어요.
▶56년생 주변인이 무슨 말을 해도 일관성 있게 계획대로 밀고 가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68년생 오늘은 개인의 사리사욕을 버리고 공동의 이익에 봉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80년생 노력으로 지금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도약을 맞이하게 될 수 있습니다.
▶92년생 주변을 너무 의식하지 말고 본인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기 좋은 날입니다.

닭띠(酉)

▶45년생 소소한 일을 취미로 시작해서 용돈 벌이 정도는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7년생 주변에 성실한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마음에 악을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본인이 의도한 상황대로 일이 흐르지 않아 곤란한 처지에 놓이게 될 수 있어요.
▶81년생 오늘은 상대방을 어떤 방법으로든 기분 좋게 만들면 본인의 운도 상승합니다.
▶93년생 오해로 인해 오랫동안 말하지 않고 소원했던 친구와 화해하기 적절한 날입니다.

개띠(戌)

▶46년생 주변 소문에 괜히 예민해져 이말 저말에 쏠리지 않고 중심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58년생 오늘은 본인의 기분보다 배우자의 기분을 맞춰 주면 훨씬 편안한 날이 될 겁니다.
▶70년생 본인의 일에 전념하고 새로운 일을 생각하는 것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좋아요.
▶82년생 솟아나는 창의력 덕분에 신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마구 떠오를 수 있습니다.
▶94년생 본인을 알리기 위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해 보도록 하세요.

돼지띠(亥)

▶47년생 본인 뜻대로 나아가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게 유리합니다.
▶59년생 오늘은 처음 가보는 장소에서 의외의 즐거움이 생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71년생 지인의 도움으로 신경 쓰이고 고민되는 일을 수월하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83년생 속에 잠재되어 있던 능력이 본인도 모르게 불현듯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95년생 나아갈 목표와 방향이 정해졌다면 지금부터 앞만 보고 매진하면 됩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