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선)는 24일 대구YWCA 6층 강당에서 80대 어르신과 학교밖 청소년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8020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사)대구YWCA가 주관하고 ㈜대성하이텍, ㈜코레쉬텍, STAY CLASSY 등 지역기업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두 세대 간의 소통과 이해를 촉진하며 문화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구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밴드 '비상구'와 대구황금종합사회복지관의 '80핸드벨' 팀이 공연을 준비했다.

청소년 밴드 '비상구'는 풋풋한 에너지로 3곡을 열창했고, 80대 할머니들로 구성된 '80핸드벨' 팀은 1년간 연습한 다양한 동요를 연주하며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재능기부로 함께한 국가무형문화재 제16호 거문고산조 이수자 김지성 씨의 거문고 축하공연으로 우리 국악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황상선 센터장은 "세대 간의 교류를 통해 서로 간의 문화적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미래세대와 기성세대 간의 소통과 더 나은 사회적 통합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연합 행사를 통해 세대 간의 소통과 이해가 더욱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