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은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 노력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정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에서 홍보·소통 분야(3개 부문)에 대해 대상 등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한국산업단지공단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올해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지수 AAA등급을 획득해, '디지털콘텐츠대상' 시리즈콘텐츠 부문 대상과 '소통대상' 준정부기관(위탁집행형) 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 소통 성과를 평가해 ▷고객 모니터링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관(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그간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소통 채널을 운영해 다양한 국민 참여형 콘텐츠 개발에 집중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산업단지 디지털․저탄소 전환 ▷기업 경쟁력 제고 지원 ▷안전한 산업단지 조성 등 주요 사업을 가독성 높은 AI 1분 뉴스, 유튜브 시리즈물 등을 제작해 공단과 산업단지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난 24일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도 인쇄사보-공공 부문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대표의원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3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이 행사에서는 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서 제작한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홍보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채널별 강점을 적극 활용해 국민에게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전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산업단지의 유익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며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경북대 '반한집회'에 뒷문 진입한 한동훈…"정치 참 어렵다"
한동훈, 조기대선 실시되면 "차기 대선은 보수가 가장 이기기 쉬운 선거될 것"
유승민 "박근혜와 오해 풀고싶어…'배신자 프레임' 동의 안 해"
"尹 만세"…유인물 뿌리고 분신한 尹 대통령 지지자, 숨져
野 의원들, '계란 투척' 봉변…경찰, 헌재 시위대 해산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