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대-행정안전부 대구청사관리소 '행복한 어린이집' 위탁운영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과학대(총장 박지은)는 14일 행정안전부 대구청사관리소와
대구과학대(총장 박지은)는 14일 행정안전부 대구청사관리소와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행복한 어린이집' 위탁운영을 위한 제4차 약정을 체결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총장 박지은)는 14일 행정안전부 대구청사관리소와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행복한 어린이집' 위탁운영을 위한 제4차 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약정으로 어린이집 운영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5년간이다.

양 기관은 약정식을 통해 ▷지역보육현장과 유아교육기관의 선진보육서비스 방향 제시 ▷안전한 물리적 환경과 건강시스템 조성을 통한 영유아의 전인적 보육 제공 ▷영유아·부모·보육교직원의 권리 존중으로 행복한 생활공간 제공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최우식 행정안전부 대구청사관리소장은 "지난 10년간 행복한 어린이집을 통해 지역의 유아들과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영유아 보육'의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라며 "함께 할 앞으로의 협력에서도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대구과학대 총장은 "영유아 보육 및 교육의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육과의 우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선진형 창의·융합 프로그램' 지원 및 유보통합 과제 해결 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