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호호 메리크리스마스" 책방 산타로 변신한 文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산타 복장을 입은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책방 인스타그램
산타 복장을 입은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책방 인스타그램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사저 인근 평산책방의 책방지기로 일하고 있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오는 크리스마스에 산타로 근무한다.

평산책방 인스타그램은 23일 오후 7시를 조금 앞두고 산타 복장을 입은 문재인 전 대통령의 모습을 업로드, "크리스마스 동안 평산책방에서 책방지기 산타를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호호호 메리크리스마스'라고 대중 매체에서 접할 수 있는 산타 할아버지 특유의 웃음 소리를 흉내낸듯한 표현을 게시물 글 및 이미지 속에 덧붙였다. 이미지에는 "책방지기 산타로 대변신"이라는 표현 및 산타 할아버지 이모티콘도 넣었다.

올해 4월 25일 문을 열어 이번에 첫 크리스마스를 맞는 평산책방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처음으로 산타 복장을 입고 근무하는 사례가 된다.

평산책방은 12월 25일 성탄절에 정상 영업을 하고, 그 다음날인 26일 휴무를 갖는다. 또 내년 1월 1일에도 정상 영업을 하고 역시 이튿날인 1월 2일 문을 닫는다.

이는 크리스마스와 신정 등 휴일을 맞아 평산책방을 찾을 방문객들을 배려하는 맥락이다. 올해 크리스마스와 내년 신정은 둘 다 월요일이라서 사흘 연휴가 만들어진다.

이에 성탄절 당일 산타 복장을 한 문재인 전 대통령과 시민들이 함께 찍은 인증샷도 SNS에 평소보다 많이 올라올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번을 시작으로 매년 크리스마스 때 문재인 전 대통령이 산타 코스프레를 하는 게 연례 행사로 이어질 지에도 관심이 향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