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민주당 대구시당, 2024년도 대구시·구군 예산 432억원 확보

민주당 대구시당 각 상임위·예결위원장 만나 대구시·구군 예산 확보 요청
강민구 대구시당 위원장 "국회 뛰어다니며, 모든 노력 다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25일 중앙당 건의를 통해 내년도 대구시 및 구·군 예산으로 432억36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대구시당은 대구시, 9개 구·군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수렴한 지역별 숙원 예산 내역을 민주당 지도부에 전달하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각 상임위 위원장들을 만나 설득한 결과 이같이 예산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예산으로 ▷대구 글로벌 웹툰센터 조성 예산 27억원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하양 복선 전철 건설 238억원 ▷지능형 반도체 개발, 실증 지원 33억원 ▷구수산 스포츠센터 건립 30억1천만원 등이다.

강민구 민주당 대구시당 위원장은 이를 위해 홍익표 원내대표, 이개호 정책위의장, 김성주 정책위 수석부의장 등 지도부와 서삼석 국회 예결위원장, 강훈식 예결위 간사, 김교흥 행안위원장, 박정 환노위원장, 이재정 산자위원장, 김두관 국토위 예산소위위원장 등을 만났다고 했다.

강 위원장은 "국회를 뛰어다니며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했고, 결실을 봤다. 이제 총선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석 민주당 대구시당 사무처장은 "각 상임위원장실과 대구시를 통해 기재부 예산·기금 목록을 확인해 대구시당이 요청한 예산이 확보됐는지 확인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25일 중앙당 건의를 통해 내년도 대구시 예산으로 총 432억36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대구시당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25일 중앙당 건의를 통해 내년도 대구시 예산으로 총 432억36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대구시당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